350px |
일러스트 카드 "열혈남아" |
1 프로필
머털도사 2 -천년의 약속-의 등장인물. 성우는 이상범으로 가리온과 중복이다.[1]모티브는 페르시아 신화의 영웅 루스탐. 천해당의 은빛기사단 단장이자 성기사이다. 초반에는 적 포지션으로 나온다. 후에 수미리의 여왕 이슈타르의 정체가 밝혀지고, 지구라트가 추락한 뒤, 선택지에 따라 수미리 재건을 위해 그들의 땅으로 가거나 동료로 영입된다. 동료 영입 후에는 이후 진행 이벤트에 다소 차이가 있다.(도깨비왕의 정체가 밝혀진다던가 하는.)
한 간지 하는 캐릭터인데다 성능도 괜찮고, 뭣보다 딸려오는(?) 비에타가 상당히 매력적인 캐릭터긴 하지만 이들을 동료로 영입하면 가리온이 사망하고 유화가 과부 아닌 과부가 되는 루트로 직행하기 때문에, 진엔딩을 보고 싶다면 어쩔 수 없이 수미리의 땅으로 보내주어야 한다.
기사도 정신에 입각하여, 주군에게 충성을 다 하는 캐릭터로 나온다. 바알이 실정을 함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그에게 충성을 보이는 모습은 어찌보면 답답할 정도. 기사도 정신이 과한 탓인지 주변의 다른 것에는 통 관심이 없다. 비에타가 거의 노골적으로 애정을 표하는데도 눈치채지 못할 정도. 엔딩 이후에는 무슨 관계라도 되었을 테지만 작중에서는 그저 안습하고 답답할 뿐이다.
캐릭터 성능은 무속성이며, 동료 영입 후 파티를 이탈하는 가리온과 거의 비슷하게 써먹을 수 있다. 간판 기술은 엔릴포스로 가리온의 환골난무와 비슷하다. 루스탐이 우위에 있는 점이라면 회복 기술이 있다는 것 정도. 사용 무기는 서양검.
엔릴이란 신을 모시고 있기 때문에 성기사로서의 회복 마법도 사용한다.
2 기술
2.1 물리 공격
- 홀리크로스
- 룬 스크롤
- 쉐이브 커트
- 블레이드 스톰 - 시전 대사는 "상대를 잘못 고른 어리석음의 대가다!" 참고로 보스로 나온 루스탐은 이걸 주로 사용했다.
- 엔릴포스 - 시전 대사는 "이것으로 승부는 결정이다!"
2.2 마력 기술
- 샤이닝 - 소량 회복기
- 가드브레스 - 대량 회복기
3 장착 아이템
- 그레이트 소드
- 드래곤 바스터
- ↑ 본작의 성우진중 남성성우는 머털역의 김영선과 이상범 단 두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