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도 레조난스

Ruido.jpg
Ruido Resonance , ルイード・レゾナンス

생몰연도A.D 2267 ~ 2295
나이25세
머리색빨간색
눈색갈색

기동전사 건담 00P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15년전 솔레스탈 비잉의 2세대 건담 마이스터이다.

엔지니어로의 실력이 발군으로 자신의 경험을 살려서 건담 개발에 어드바이스도 해주고 있었다. 같은 마이스터인 샬 아크스티카에게는 오빠같은, 마레네 블라디에게도 잘 대해주던 호청년. 약간 둔해서 샬의 자신에 대한 마음을 알지 못했다.

기계에 애정이 있지만[1] 패션 감각도 좋고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같은 문학 작품도 잘 읽었다. 또한 파일럿으로서의 실력도 발군이지만, 사람과 싸우는데 대해 소극적인 태도였다. 즉, 싸움에 소극적인것만 빼면 엄친아.

또한 작중 마레네와 좋은 분위기가 되더니만, 결혼도 해서 금지옥엽같은 딸도 한명 두게 되는 나이스 가이가 되고만다!
그러나 임무 중[2], GNY-004 플루토네의 폭주로 위기에 처한 샬 아크스티카를 구해주고, 대량의 초고농축도의 GN입자를 뒤집어 쓰고서, 마레네와 함께 사망.[3] 후에 샬에게 유품으로 애용하던 자켓이 전해졌다.

건담 마이스터라서 정보 자체가 극비였기 때문에 딸인 펠트 그레이스에게도 이 이야기는 전해지지 않았다.

워크 로더 개발자로 업계에 이름이 알려져 있으며, MS 개발자로 군대에서 초청하기도 했으나 싸움을 낳는 기계를 만들고 싶지 않다[4]는 이유로 계속 거절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몇세기 앞선 솔레스탈 비잉의 기술에 매료되어 마이스터가 된 것.

사실 알고보면 세츠나 못지않게 건덕후인 인물이다. 기계에 대한 애정도 있고 극비기밀 이라고 할 수 있는 나드레를 딸내미에게 공개까지 하면서 하는말이 "이번 건담은 대단하다고!" 라며 말할 정도며 솔빙의 기술에 매료된것도 있으니...
  1. 오죽하면 작중내에서 기계 오타쿠라는 말이 나올정도.(...). 왠지 모르게 건덕후 후배가 떠오른다...
  2. 그 임무전에 어린 펠트에게 건담 나드레에 대해 설명해준다.털 있는 놈이라고(...), 근데 이것이 부녀간의 마지막 만남(...).
  3. 그러나 사실 이것은 비사이드 페인의 음모 였다. 비사티드 페인 항목참조.
  4. 그리고 그의 바렘은 정확히 72년후에 이루어 졌다. 정부가 MS양산을 금지했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