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성검의 블랙스미스)


Lisa / リサ
성검의 블랙스미스의 등장인물. 성우는 토요사키 아키. 북미판 모니카 리얼

루크 에인즈워스와 함께 '리이자' 라는 대장장에서 살고 있는 10대 초반의 여자아이. 주로 루크의 옆에서 대장장이 일을 보조하는 역할. 어째 여자인데도 불구하고 망치들고 힘쓰는 일을 하고 있으며 그 외에 식사, 세탁 등 온갖 잡일을 담당하고 있다. 루크는 얘 없으면 굶어 죽을 듯.

루크가 '마검 정제' 를 할 때 '간이화로' 라는 시커먼 구체를 소환, 그의 카타나 단련을 돕는다. 이 때는 왼쪽 눈을 희번뜩거리는데, 애니메이션 연출이 사람에 따라 좀 무서울지도?

부지런하고 예의바른, 한마디로 착한 아이라서 마을 주민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으며 농번기 때는 주민들의 밭일 등을 도와주고 보수로 채소나 과일 등을 받는다. 그리고 동물과 이야기할 수 있는 특수능력(?)을 보유.

항상 작업복 비스무리한 후줄근한 옷을 입고 있는데, 또래의 여타 여자아이들처럼 예쁘고 귀여운 옷을 동경하고 있지만 루크는 항상 시크하기에 속으로만 삭히다가 세실리가 계기를 만들어 주어 옷을 한벌 장만하기도 한다. 이후 정신차린 루크가 계속 한두 벌씩 사주는 듯.

몇 년이 지나도록 성장하지 않는 자신의 몸이 콤플렉스로, 세실리의 슴가를 동경(?)하고 있는 중. 그리고 루크와 캠벨이 좋은 관계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있다. 또한 약간의 먹보 속성도 있어서 작은 덩치에 비해 고기라든가 꼬치같은 걸 무지 많이 먹는다. 세실리나 아리아보다 더!

코믹스판에서는 세실리를 제치고 에로 담당으로 등극하여 수많은 로리콘들을 들끓게 하고 있다. ↓


세실리 지못미. 물론 건전한(?) 애니판에는 위 그림과 같은 에로함은 업ㅋ다ㅋ.

이하 약간의 스포일러.

사실 그녀는 정체는 악마. 옛날 루크의 소꿉친구였던 리이자가 바르바닐이라는 몬스터에게 살해되는데, 죽기 직전 그녀는 자신의 육체를 바쳐 루크를 지켜줄 악마를 소환했고 그것이 바로 리사이다. 한마디로 리이자의 분신과도 같은 존재. 리이자가 강력한 몬스터가 아닌 인간형의 꼬마아이를 만들어낸 것은 언제나 루크 곁에서 그를 도와주고 보호해주기를 바랐기 때문이다.

리사 자신은 자신이 리이자로부터 태어났음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기억도 없고 성격도 완전 달라, 루크에게 괜한 짐이 되고 있는게 아닐까하고 마음속 깊이 불안해하고 있다. 하지만 세실리가 잘 중재해 주어 이러한 속앓이는 어느 정도 해소된 상태.

악마 소환시 바르바닐의 피가 섞여 들어간 탓에 바르바닐에 원한을 가진 자나 몬스터, 또는 그를 추종하는 세력이 그녀를 노리고 있으며 '마검 정제' 시에는 육체가 점점 깎여 나간다고 한다. 그렇게 때문에 루크는 그녀에게 최대한 무리가 안 가도록 내구력이 낮은 카타나를 소환하고 있다.

파일:Attachment/e0006522 515054a4b7b17.jpg
놀러갈게! 4화 12분 13초쯤에 제로의 사역마 여주인공인 루이즈 프랑소와즈 르 블랑 드 라 발리에르와 같이 깜짝 출연하는데 사이좋게 둘이 대화를 나누고 있는 걸로 보아서 역시 빈유끼리?? 물론 대사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