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항구

메이플스토리2의 지역은 리스항구(메이플스토리2) 문서를 참조.
width=100%
메이플스토리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마을

커닝시티
파일:/pds/201508/13/25/b0261225 55cc0ce51e68b.png
페리온
파일:/pds/201508/27/25/b0261225 55dee931b91bd.png
에우렐

엘리니아

리스항구

헤네시스

슬리피우드

노틸러스
소속 월드메이플 월드
소속 대륙빅토리아 아일랜드
시작 직업없음
던전없음
테마던전없음
BGM

리스항구Above the Treetops


여섯갈래길floral life[1]

1 개요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리스항구의 지역 일람이 적혀있는 문서이다.

2 지역 일람

2.1 리스항구

Above The Treetops[2]
연결 맵NPC몬스터
-> 펭귄 항구
-> 리스항구 방어구상점테오
-> 리스항구 잡화상점몽롱 할배
-> 리스항구 무기상점김서방
-> 리스항구 외곽체프
제인
빅토리아 중형택시
푸로
존의 상자
골드리치
바이킨
달리어
기부함
빅 헤드워드
플라스틱 로이
아이린
메이플 운영자
듀이
카산드라
차원의 거울
Ms. 어카운트
미스 브레이니

Lith Harbor

모험가 클래스 초보자들이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올때 가장 먼저 도착하는 마을로, 관광명소인 그리스의 산토리니 섬을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여섯갈래길에서 마을 귀환 주문서를 사용하면 리스항구에 도착하므로 참고하라. 또한 메이플 아일랜드를 스킵하지 않았다면 쿤의 소개로 전직 마을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아란 유저라면 자주 오게 되는 지역이다. 시작 지점이라고 볼 수 있는 리엔 섬으로 돌아가려면 이곳에서 배를 타야만 한다. 아란 퀘스트에서 자주 등장하는 정보상인 트루가 이곳에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과거에는 10,000 메소에 개미굴에 보내주는 총알택시[3]가 있었는데, 돈없고 레벨도 낮고 세상물정 잘 모르던 순수한 유저들을 낚아먹는 NPC로 유명했다...[4] 가진 돈도 택시 타는데 때려부은 유저가 초보자 신세로 개미굴에서 뭘 했을는지..

이 곳의 방어구 상점에서 최초의 의자아이템 중 하나인 하늘색 나무 의자를 구매할 수 있다.[5] 일정한 메소를 받고 친구 목록을 확장시켜주는 몽롱 할배와, 악몽과 같은 끈기의 숲으로 향하는 퀘스트를 주는 존[6]이 존재한다.

빅뱅 전, 2007년까지는 배경 그래픽의 시원시원하게 뻗어있는 길과 방대한 맵의 크기,[7] 서정적인 BGM으로 인해 상당히 사랑받은 마을이자, 모든 유저들의 제 2의 고향이었다. 빅뱅으로 인해 맵이 엄청나게 짧아진 지금도 왠지 모를 기분을 주는 곳이다. 그 후, 메이플 아일랜드에서 배를 타면 바로 여섯갈래길로 가도록 루트가 수정되는 바람에, 배가 운행하지 않는 항구로 전락하나 싶었으나, 다행히 리엔과 리스항구를 왕복운행하는 배가 남아있다.

2.1.1 리스항구 방어구상점

연결 맵NPC몬스터
- 리스항구나타샤

2.1.2 리스항구 잡화상점

연결 맵NPC몬스터
- 리스항구미나

2.1.3 리스항구 무기상점

연결 맵NPC몬스터
- 리스항구실버

2.1.4 트루의 정보상점

연결 맵NPC몬스터
- 리스항구트루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일정한 대가를 받고 정보를 파는 트루가 있는 곳이다. 아란 퀘스트에서 주로 들르게 된다. 맵의 한가운데에는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지도가 존재한다.

2.2 포트로드

2.2.1 리스항구 외곽

Above the Treetops
연결 맵NPC몬스터
- 리스항구LV.1 달팽이
-> 오솔길1LV.2 파란 달팽이

달팽이는 몬스터 컬렉션에 등재 가능한 메이플스토리의 전 몬스터 중 최약체로 이는 각각 리엔과 에레브에 서식하는 무루와 티노와 동일하다. 심지어 저 셋은 HP나 주는 경험치까지 같다 파란 달팽이는 빅뱅 전에는 나름대로 주황버섯, 슬라임 등과 비슷한 인지도를 지닌 마스코트 비슷한 존재였다.

2.2.2 오솔길1

연결 맵NPC몬스터
- 리스항구 외곽LV.2 파란 달팽이
-> 오솔길2LV.5 빨간 달팽이

2.2.3 오솔길2

연결 맵NPC몬스터
- 오솔길1LV.3 스포아
-> 여섯갈래길LV.5 빨간 달팽이
LV.10 마노

2.2.4 여섯갈래길

연결 맵NPC몬스터
- 오솔길2디멘션 게이트LV.3 스포아
-> 빅토리아 나무승강장루크
-> 꿈꾸는 오솔길조종사 어빈[8]
-> 숲이 시작하는 곳(이리나)
-> 돌무지 황야(슈가)
-> 방치된 공사장(메르세데스)
-> 해안으로 가는 길
-> 슬리피우드

빅뱅 패치로 빅토리아 아일랜드가 통째로 개조당하며 생긴 지역. 덤으로 엘리니아에 있던 정거장까지 이쪽으로 옮겨왔다. 슬리피우드 가기도 굉장히 쉬워졌다.

여기에 넣은 이유는 리스항구와 같은 포트로드의 일부이기 때문이다.

디멘션 게이트가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자주 지나다닌다. 그래서 위의 정거장은 망했다고 카더라.

2.2.4.1 빅토리아 나무승강장
연결 맵NPC몬스터
- 여섯갈래길교관 어빈
-> 오르비스 승강장 입구
-> 에델슈타인 임시공항
-> 하늘나루

디멘션 게이트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유저가 이용하지 않는다.

지금은 교관 어빈에게 퀘스트 받으러 오거나 디멘션 게이트를 이용하려고 헤네시스에서 빠른이동으로 이곳으로 와서 내려가는 사람 외에는 인적이 거의 없다.

가끔 매력 퀘스트를 깨러 아니면 몬컬을 하러 크림슨 발록을 잡으려고 오르비스행 배를 타는 사람은 있다.(...)
  1. 헤네시스 브금이다.
  2. 워낙 음이 좋아서 그런지 MBC 뉴스데스크데스크 영상에서 세 번이나 BGM이 쓰였다. 햇살에 물든 하루(2010.11.04.), 바람과의 대화(2010.11.26.), 눈온 뒤의 산책(2010.12.28.)
  3. 당시 명칭은 모범택시.
  4. 옛날 빅뱅 패치 이전에는 개미굴 지형이 복잡했다. 당시 뿔버섯과 좀비버섯의 레벨이 각각 22, 24였던 것을 감안하면 리스항구에 막 도착한 초보 유저가 여기서 살아 나가기란 굉장히 어렵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을 것이다. 심지어 개미굴 딱 첫번째로 보내주는 것도 아니고 포탈을 조금만 더 타면 드레이크들마저 나오는 개미굴광장으로 보내준다. 죽어서 슬리피우드에서 부활한다 해도 던전 밖으로 나가는 것도 그리 쉬운 일이 아니었다. 지금과는 달리 포탈 하나만 타면 여섯갈래길로 향해지는것도 아니고 개미굴 반대방향 포탈을 타서 그 뒤로 여러 개의 맵을 지나서야 겨우 나갈 수 있었다. 맵이 싹 갈려나간 지금도 슬리피우드에는 밖으로 나가는 택시가 없다.
  5. 나머지 하나는 메이플 아일랜드 퀘스트 도중 얻을 수 있는 릴렉스 체어다. 사실 최초의 의자는 하늘색 나무 의자이고 릴렉스 체어는 그 이후에 등장했다. 그래서 의자가 처음 나왔을 때는 메이플 아일랜드에서 퀘스트를 깨면 하늘색 나무 의자를 줬다.
  6. 패밀리 시스템이 사라지면서 함께 사라졌다.
  7. 특히 세갈래 길이라는 맵은 빅뱅 이전 유저라면 모를리가 없다.
  8. 말을 걸면 지상낙원 골드비치로 이동할 수 있다. 단, 무조건 여섯갈래길에 존재하는 어빈에게 말을 걸어야 한다. 빅토리아 나무승강장에 있는 어빈한테 100번 말 걸어 봐야 안 데려다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