릭지

릭지(Rigsy)[1]
배우조이반 웨이드(Joivan Wade)
한국 성우남도형[2]
만난 닥터12대 닥터
출연 기간뉴 시즌 8 에피소드 9 (2014년)
뉴 시즌 9 에피소드 10 (2015년)

1 개요

닥터후의 등장인물. 영국 브리스톨에 사는 흑인 남성으로, 그래피티에 재능[3]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시즌9 에서는 어느덧 젠이란 여성과 결혼, 루시라는 딸을 둔 한 가정의 어엿한 아버지가 되었다.

2 작중 행적

2.1 뉴 시즌 8 에피소드 9 : 평면의 세계(Flatline)

rigsy-clara-hammer-flatline.jpg
닥터클라라가 탄 타디스가 알 수 없는 이유로 브리스톨에 도착했을 때, 주변을 살펴보던 클라라와 만나게 된다. 이 때는 길거리에 무단으로 낙서한 죄로 사회봉사명령을 받고 있었으며, 본리스와 관련된 의문의 실종·살인사건[4]을 조사하던 클라라와 닥터를 도와준다.[5][6] 본리스를 피하던 도중 작업을 같이 하던 동료들이 본리스에게 차례로 목숨을 잃고, 닥터까지 속수무책으로 생명의 위기에 처했을 때, 가짜 문을 만들어서 본리스에게 페이크를 걸자는 클라라의 작전에 그래피티 실력을 발휘하여 빈 포스터에 그럴 듯한 가짜 문을 뚝딱 그려냈다. 이 가짜 문 덕분에 타디스가 다시 힘을 얻고 본리스를 물리칠 수 있었으며, 닥터는 이를 두고 '너의 그림이 훌륭해서 우주를 구했다'고 평했다.[7]

2.2 뉴 시즌 9 에피소드 10: 까마귀와 마주하다(Face The Raven)

episode10-850x560.png
시즌 9 촬영장에서 배우 조이반 웨이드가 피터 카팔디, 제나 콜먼과 함께 있는 것이 확인되었다.

어느날 목 뒷덜미에 카운트를 세는 문신이 새겨져 있음을 확인하고 클라라에게 도움을 청하는 전화를 하는데...추가바람

3 여담

  • 한 에피소드의 조연이 후 시즌에서 다시 등장한다는 점이 크레이그 오웬을 떠올리게 한다.
  1. 성이 무엇인지는 아직 불명.
  2. 로리 윌리엄스의 성우이기도 하다.
  3. 시즌9 10화 보너스영상을 보면 그림재능을 살려 타디스에 갖가지 수려한 꽃그림과 클라라의 초상화를 그려 놓았다.
  4. 릭지의 친척도 본리스에게 목숨을 잃었다.
  5. 그리고 클라라에게 작업을 건다..물론 씨알도 안 먹히지만
  6. 이 때 12대 닥터가 릭지가 입은 형광색 유니폼을 보고 하는 말이 '형광색 푸딩 뇌'(...)
  7. 푸딩뇌라고 까대는 인간을 닥터가 직접 칭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