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미 토오루

真神斗織→司狼斗織[1]

X(CLAMP) 의 등장인물. 어느 양아치와 비슷한 이름이지만 건실한 인물이다. 성우는 극장판은 이케다 마사코, TV판은 이노우에 키쿠코.

주인공 시로우 카무이의 어머니. 마가미는 결혼 전의 성이다. 남편은 성외에는 누구인지 전혀 확인되지 않았다. 카무이의 아버지인 만큼 평범한 사람은 아니겠지만.

카무이가 모노우 후마, 모노우 코토리와 소꿉친구로 자란 건 그녀와 후마, 코토리의 어머니 모노우 사야가 친구 사이였기 때문인 듯하다. 그러나 갑자기 카무이를 데리고 도쿄를 떠나고, 카무이가 성장하자 원인을 알 수 없는 이유로 불타 죽는다.
죽기 전 카무이에게 도쿄로 돌아가라는 말을 남긴다.

사실 마가미 가문의 일원으로써, 마가미 가문의 일족이 행하는 산 제물의 주술 대상이었다. 토오루의 동생 마가미 토키코의 말에 따르면 카무이를 임신한 후에 가출했다고.

그리고 사실 모노우 사야와는 CLAMP 작품에 곧잘 등장하는 동성커플로 친구 이상의 사이였던 듯하다. 사야는 토오루를 사랑하여 그녀 대신 도가쿠시 사원으로 시집갔으며 대신 신검을 낳고 죽었다. 토오루가 사야에게 가지고 있던 감정이 무엇인지는 직접적으로는 묘사하지 않았으나, 사야의 죽기 전 사야의 죽음을 극구 말리는 장면이나 눈물을 흘리며 내일 죽는 사람이 네가 아니라면 눈물 따위 흘리지 않아 라는 대사, 그리고 마지막 유언을 보면 토오루 역시 사야에게 똑같은 감정을 가졌다고 충분히 추측이 가능하다. 원래 동성간의 사랑을 간접적으로 슬그머니 묘사하는게 CLAMP 특기이기도 하니까 어찌보면 확인사살인 셈.

타로 카드. 동생 토키코와 함께 등장. 연인인 사야가 아니라 동생인 토키코와 같이 나온건 둘다 포지션이 카무이의 어머니이기 때문인것으로 추측된다.

CLAMP학원탐정단의 이사장과 친분이 있는 사이. CLAMP학원 지하에 신검을 봉인할 수 있게 되어 있는 건 이로 인한 것인 듯하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그녀가 산 제물이 되었던 대상은 지구였다.
지구에 일어날 재앙을 대신 받아 불타 죽은 것.

그러나 그녀의 힘으로도 지구에 일어날 재앙을 다 받아들이기란 불가능했다.

최후의 유언은 너라면 운명을 바꿀 수 있을거야. 넌 카무이니까 & 사야……

사야의 이름을 부르는 부분만 빼고는 동생인 마가미 토키코와 유언이 토시 하나 틀리지않고 똑같다.
  1. 일본어판 위키백과와 클램프 공식 홈페이지에서의 이름은 '시로우 토오루(司狼斗織)' 한국 정발판에서도 이 캐릭터의 성이 시로우라고 나온다면 항목 수정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