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오 모모

프로필
oh-rg-momo.jpg
이름丸尾 桃
(まるお もも)
현지화명모모
성별여성
연령20세
소속UAOH
주요 출연작초력전대 오레인저
인물 유형조력자, 히로인
변신체오 핑크
첫 등장도래!! 1999
(초력전대 오레인저 에피소드 1)
마지막 등장충격!! 비밀작전
(해적전대 고카이저 에피소드 31)
배우사토 타마오
한국판 성우김나율[1][2]

호시노 고로

요카이치 쇼헤이

미타 유지
=
니죠 쥬리

마루오 모모

리키
슈퍼전대 시리즈히로인
제18작 닌자전대 카쿠레인저~제19작 초력전대 오레인저~제20작 격주전대 카레인저
츠루히메니죠 쥬리
마루오 모모
시노하라 나츠미
야가미 요우코

초력전대 오레인저의 등장인물. U.A.O.H 소속의 군인으로 계급은 중위. 멤버들중에서 가장 키가 작고 몸이 유연하다. 중국 권법(태극권)과 합기도가 특기. 오 핑크로 변신하며 고글의 형태는 원형. 전용 무기는 다용도 방패 '서클 디펜서'.

오레인저 멤버 중에서는 밝은 성격의 분위기 메이커로, 장난기가 많지만 의외로 겁쟁이다.[3] 동물을 좋아하지만 뱀을 무서워하고, 멤버들 중 의외로 겁이 많은 것이 원인이 되어 전투에서 오레인저가 불리해진 적도 있었다.
도쿄도 스미다구 출신의 변두리 태생의 영향인지, 옛 놀이나 거리, 유카타를 아주 좋아하고, 이로 인해 바리노이아의 표적이 될 뻔한 적도 있다.

멤버들 중 변신 후엔 기공탄을 쓸 수 있으며, 광선 속성인 섬광 미라클 기공탄이란 기술을 사용하며, 원반형 방패를 두 손에 들고 팔을 위로 뻗은 상태에서 다이버처럼 앞을 향해 날아가는 초력 디펜서라는 기술도 사용한다.

전투력은 의외로 오옐로인 쥬리보단 높다고 할수있다.

해적전대 고카이저 31화에서 대장인 호시노 고로와 함께 출연. 그 동안 승진했는지 방위사무차관이 되어 있다. 유원지에서 만난 고카이저에게 위대한 힘을 넘겨주겠다고 하면서(이 때 오 핑크의 실루엣이 등장한다.) 쇼핑에 동참시키거나 자기가 먹을 음식도 만들게 하는 등 심부름을 시키며 부려먹는다. 당연히 이런 태도에 다들 발끈하기에 이르지만, 같은 군인 출신인 만은 뭔가 수상하다는 것을 눈치챈다.

사실 슈퍼전대의 위대한 힘을 바스코가 강탈하는것을 알고 대장이 바스코와 접근하는 동안 자신은 고카이저에게 접촉해 시간을 끌려는 양동작전이었던 것. 조의 추궁에 대답하던 도중 시간이 다 되자 오레인저의 위대한 힘을 넘겨주려 하지만 마벨러스가 자신이 직접 호시노 고로에게 위대한 힘을 가져가겠다며 대답해 거절당한다. 이후 고카이저의 도움으로 위기에 몰린 대장을 구한 다음 오레인저의 위대한 힘을 고카이저에게 전해준다.
  1. 해적전대 고카이저 한정
  2. 정미숙 성우는 SBS에서 오레인저의 파워레인저판인 파워레인저 지오의 핑크레인저 캐서린 힐러드를 맡은 적이 있었다. 진짜로 캐스팅 되었더라면 여민정 성우와 같은 케이스가 될 수도 있었다. 참고로 여민정 성우는 투니버스에서 고고파이브의 파워레인저판인 파워레인저 라이트스피드 레스큐에서 핑크레인저인 데이나 역을 맡았으며, 캡틴포스에서도 이를 의식했는지 역시 같은 핑크 포지션인 마리(고 핑크)역에 그대로 캐스팅 된 바 있다.
  3. 모모가 오랜만에 옛동네에 놀러간 에피소드에서 한 구멍가게의 주인할머니가 어릴때 겁쟁이었던 모모가 오레인저가 됐을 정도로 많이 발전했다고 말하는장면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