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널 프린스 ~월계수의 왕자님~

マージナルプリンス~月桂樹の王子達~

1 소개

일본의 첫 모바일 여성향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NTT도코모의 i-mode에서 2005년 8월 15일부터 서비스되었다. 공식 홈페이지
약칭은 마지프리.

스토리는 전형적인 선택지형 연애 어드벤처이지만, 플레이어의 선택만이 아니라 공략 캐릭터끼리의 대화 중의 선택도 공략의 중요한 포인트. 또한 선택지에 따라 착신 보이스나 그림이 달라지며 연애 포인트라 불리는 호감도 정도도 달라진다.

핸드폰을 사용한다는 환경을 최대한 활용하여, 공략 캐릭터가 플레이어에게 정해진 시간대에 전화를 거는 등의 기능도 지원하여 화제가 되었다.

2 애니판

2006년 10월 1일부터 12월 24일까지 애니화되어 방송되었다. 전 14화(1화 TV로 미방영)로 종영. 공식 홈페이지

애니에서는 주인공이자 감정이입 대상이었던 플레이어(유타의 누나)가 나오지 않고 스토리는 유타와 동급생들의 우정에 관련된 이야기가 주축이 된다. BL 수요층을 끌어들이기 위한 기획 의도였다는 평가.

정작 원작 게임은 오토메 게임인데다 오히려 동성애적으로 해석될 수 있는 선택지를 고르면 공략 캐릭터의 호감도가 마이너스가 되었다. 좋게 말하자면 다른 방향성을 가진 것이고 나쁘게 말하면 원작파괴. 무슨 지거리야

3 스토리

플레이어의 동생인 유타는, 아는 이의 추천으로 전 기숙사제인 성 알폰소 학원에 유학하게 된다. 그 학원은 성 알폰소 섬에 있으며, 주위를 월계수 숲이 둘러싸고 있기에 섬의 주민으로부터는 "월계수의 저택"이라 불리는 곳이었다.
학원의 부지는 특별 자연보호구획으로 지정되어 있어 관계자 외에는 접근이 금지된다. 게다가 보안이 엄격하기에 학원은 전 세계에서 각자 사연이 있는 학생들이 모여드는 피난처 같은 역할도 하고 있었다.
학생들은 각기 핫라인이 있어서 섬 안까지 전파는 닿지만 핸드폰을 갖고 있는 건 유타뿐.

어느 날, 동생에게 전화를 건 플레이어는, 영상통화가 되는 유타의 핸드폰을 통해 학원의 유학생들을 소개받는다. 동생의 핸드폰을 통해 그들과 친밀도를 쌓아 사랑의 메시지나 러브송을 얻는 것이 게임의 목적.

동생 통화료는 어쩌고

4 등장인물

플레이어는 디폴트 네임 및 타입이 없다. 또한 애니판에서는 엑스트라로 나온다. 성우는 이토 미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