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토 미키

伊藤 美紀, いとう みき.

1 소개

일본의 여성 성우. 1962년 10월 21일생. 오사와 사무소 소속. 본명은 히라노 미키(平野 美紀). 도쿄도 출신이지만 치바현 사쿠라시에서 자랐다.

보통 40대 이상의 여성성우들은 내레이션쪽으로 일이 많아지고 애니쪽 일이 감소하게 되는데, 이 성우는 여전히 애니쪽에서 자주 보인다. 비슷한 예로 이노우에 키쿠코, 네야 미치코가 있다.

보통은 보이시하고 명랑한 여성캐릭터를 많이 맡지만 최근에는 어머니역이나 누님역으로도 영역이 넓어졌다. 그러나 투신도시2 OVA판에서 타락한 대천사 아프로스 역을 했을때는 SM연기에도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세레나를 능욕하고 하이힐로 밟기까지 했다. 다만 이게 야애니라서 성우진이 비공개였는데 처음엔 다들 다른성우로 예상했다가 이 사람이 아프로스역을 했다는게 밝혀지자 다들 데꿀멍한 반응이 많았다. 당시에만 해도 선한 역할이나 보이시한 역할이 많았기에 이런 역할을 하리라곤 생각을 못했던 모양이다.[1] 이 때 세레나역을 맡은 성우가 야마구치 유리코인데 연기하는 과가 누님이나 강인한 스타일의 캐릭터를 하는 성우였기 때문에 이토 미키와 역할을 맞바꿔 연기해도 나쁘지 않았을거란 소리가 나오기도 했다.

한편 악녀 역할도 자주 맡는데, 대표적으로 명탐정 코난에서 여성 용의자 역할을 자주 맡는다. 이 외에도 많이 있지만 거의 스포일러라...

타입문 작품에서는 후지무라 타이가 역을 맡아, 열혈바보 연기를 선사중이다.

어둠의 세계에서는 타카라즈카 스미레 명의를 사용한다.

2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 1995년
    • 프린세스 미네르바 - 프린세스 미네르바

2.2 게임

2.3 외화

  1. 아프로스의 목소리를 들었던 성우빠들은 처음에 카츠키 마사코 아니면 마츠이 나오코 라고 예상했다고 카더라.
  2. 켄이 기르고 있는 개. 둘의 여행에 함께하고 있다.
  3. 원작은 음성이 없다.
  4. 이토 미키가 맡은 역할 중 거의 유일한 소년역
  5. 키리토 일행이 재활 후 다니는 학교에서 상담교사.
  6. 나올 때마다 범인역을 맡았다.
  7. 원작은 음성이 없다.

3 뒷 이야기 쓰르라미 네타 있음.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쓰르라미 울 적에드라마 CD를 녹음할 당시, 원작자인 용기사07로부터 시나리오에 대한 아무런 언질도 받지 못한 듯 하다. 범인이 밝혀지는 부분의 대본을 받고는 "에?! 내가 범인이었어?!"라고 말했다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