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로스트사가/용병/원거리
- 참고 항목 : 마피아
공식 일러스트 | |
남성 | 여성 |
이것이 영웅의 본색~!!
1 설명
마피아라는 컨셉으로 두 자루의 권총[1][2]을 무기로 연사 공격을 통해 적을 제압하는 특성을 지닌 용병이다. 다른 원거리 용병과는 달리 특수 공격이 조준이 아닌, 조준+사격이며, 연사에 특화 되어있어 단순히 쏘는 행위에 대해서는 타 용병의 추종을 불허한다. 하지만 장전속도가 서든어택 다음으로 느리고 장탄수가 8발 밖에 되지 않으며[3], 사격 이외의 행동에 대해서는 가장 많은 신경을 써야 하는 용병이기 때문에 고수가 잡으면 사격이 그치질 않으며 근접전에서도 쓸만한 강캐지만, 초보자가 굴리기엔 무리가 있다. 여담으로 연사가 가능하다는 특성상 서든수준은 아니지만 비행형 용병들을 수월하게 상대할 수 있다.디트빼고 100레벨 칭호는 '거대한 검은손'이다.
2 기본기
- 기본 사양 : 8까지 충전되는 총알 게이지가 있다. 한 번 사격할 때 1씩 소모되며, 장전 또는 대시로 충전할 수 있다.
- DD : 기관단총으로 한번 후려치고 발로 걷어차는 평타, 막타에 맞으면 천천히 쓰러진다.
- D꾹 : 범위 내의 적을 향해 연사 한다. 정조준은 없으며, 사격이 중지 되면 강제로 장전을 시작한다. 대시로 캔슬 가능. 캔슬을 한 경우에는 장전을 하지 않는다.
- A D꾹 : 점프 사격, 사격 자체는 위와 같으나 쏘고 나서도 장전을 하지 않는다.
- 대시 : 마피아 운용의 핵심. 일정 거리를 미끄러지듯 이동한다. 동시에 총알이 한발 장전된다. 마피아가 사기였던 이유로 대시를 하면 사격후 강제장전이 캔슬되는데다가 총알이 한발 장전된다. 이를 활용해서 한발씩쏘면서 수시로 대시캔슬을 해서 적을 혼란스럽게 한 후 평타로 다운을 준다음 8발의 총알을 확정으로 먹여주는것이 마피아의 기본 전술이다.
- (총알이 없을 때) D꾹 : 재장전, 이동 속도가 느려진다. 그리고 느리다. 게다가 장전도중에는 무슨수를 써도 캔슬이 불가능해지니 주의.
- S꾹 : 총알이 있을 때도 가능한 재장전, 하지만 마피아의 특성상 쓸일은 절대 없다. 애시당초 사격중 대시캔슬 안하면 강제로 장전한다.
사실은 니가와 플레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방어를 오래 못하게 하는 것이라 카더라
3 스킬
3.1 빠른장전
재장전하는 자세한 과정을 생략하고 장전이 되었다는 결과만을 내는 스킬. 마피아의 목숨줄. 마피아는 장전이 더럽게느리기 때문에 항상 총알이 모자르는데, 이 스킬 덕에 숨통이 트인다. 더불어 아주 짧지만 무적시간도 있기에 이 스킬로 회피하는 기술은 마피아 유저라면 꼭 익혀야 할 테크닉이다. 다운 중에 사용하면 원하는 방향으로 굴러서 일어나며 장전하는데 스포모의 상위호환으로, 발동속도가 굉장히 빨라 무콤을 막는 회피기로도 충분하다.
또한 마피아 유저가 얼마 없다보니 많은 이들이 마피아 무스가 다운 중에 회피기로 사용 가능한 것도 모르는(...) 경우가 많아 안심하고 콤보넣는 적을 역관광시킬 수 있다. 단 적을 관통하는 것은 불가능. 메딕과 견주어 볼 수 있을 정도로 무스 쿨타임이 제일 짧다. 거기다 이쪽은 육성도 가능. 이쯤되면 반패시브 이상. 아니 거의 패시브(...) 수준으로, 정상적인 마피아 플레이 시에는 쓰고 싶을 때 못 쓰는 경우는 없다고 봐도 좋다. 여담으로 리뉴얼 이후 후딜이 엄청 빨라졌다!
3.2 백스탭봄버
뒤로 물러나면서 폭탄을 떨어뜨려 적을 공중으로 띄운다. 이름만 보면 회피기+반격기 같지만 정작 피격 중엔 못쓴다. 당연히 넘어진 적도 띄우며, 직후에 공중에 뜬 적을 요격하는 것이 목적. 리뉴얼 전엔 폭탄이 쓸데없이오브젝트 판정을 가지고 있어서 비탈길에서 쓰면 폭탄이 비탈길 아래로 굴러가는(...) 괴현상이 있었지만 리뉴얼 이후 그런거 없어졌다. 공중에서도 쓸 수 있다.
3.3 어퍼킥
적을 차서 공중에 살짝 띄운다. 적을 공중으로 띄우는 용도. 하지만 띄우는 높이로 보나 실용성으로 보나 쟁쟁한 경쟁자가 많아서 버려지는 스킬. 다만 그 엄청나게 짧은 선후딜로 인해 마피아 본인과 다수 용병에게 심리전 도중 빠르게 쓰고d꾹중 대시캔 빵! 재정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게 해 주기도 한다.
3.4 비수
최초의 피격 스킬. 이 스킬 이후로 각종 회피 스킬이 쏟아지면서 로스트사가는 카오스 상태가 되었다. 등 뒤에서 비수를 꺼내 배때지에 칼빵을 놔주는 찌르는 스킬. 피격 되면 무릎 꿇고 쓰러진다. 일단 맞추기만 하면 서있는 적이든 공중에 뜬 적이든 모두 무릎 꿇리기 때문에 콤보용으로 적당하다. 비수라는 이름에 걸맞게 피격 중에 쓸 수 있다.
4 기타
키 조작이 없을 때 나오는 행동이 몸을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권총을 난사한다.저게 특수기였으면 얼마나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