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로스트사가/용병/원거리
- 참고 항목 : 트레저 헌터
공식 일러스트 | |
남성 | 여성 |
쏘면서 즐기는 사진 한방의 여유~♬
1 설명
샷건을 주무기로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데 특화 되어있는 원거리 용병이다. 샷건의 탄환은 적을 관통하며 방사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페이스솔저 보다는 낮은 데미지일지라도 정조준에 저속다운이 붙어 있기 때문에 스페이스솔저의 대용품으로 쓰이기도 한다. 원캐의 기준에서 보자면 일단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1] 필연적으로 접근전을 상정하고 싸울 수 밖에 없는데, 가뜩이나 탄환의 수도 적고[2] 데미지도 신통치 못하기에 원캐로서는 부적격. 하지만 서포터의 역할이라면 다수의 적을 동시에 쏠 수 있고 경직도 상당하기에 제 역량을 다 할 수 있을 것이다. 데미지도 괜찮은 편이여서 콤보용으로도 적절히 쓰기도 한다. 또 방사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의외로 공중 캐릭터를 잘 잡는다. 여캐 대기모션이 이쁘다 100레벨 칭호는 '보물 사냥꾼'이다.
2 기본기
- 기본 사양 : 6까지 충전되는 총알 게이지가 있다. 한 번 사격할 때 1씩 소모되며, 장전으로 충전할 수 있다.
- DDD : 샷건으로 후려치는 평타, 막타에 저속다운이 붙어 있다.
- D꾹 : 조준, 키를 떼면 쏜다. 정조준시 적이 비틀거리며 천천히 쓰러진다. 부채꼴 형태로 방사 피해를 준다. 로빈후드처럼 조준 중 이동이 가능하다.
- A D : 공중 사격, 정조준은 불가능하다. 낮은 높이로 점프 사격을 하고 직후에 노줌 샷을 날리면 적을 무릎 꿇게 할 수 있다.
사실 노줌 두방 갈겨도 무릎은 꿇어 - A S : 공중에서 장전을 한다. 한번에 한발씩 채워 넣으며, 장전 자체도 공격으로 취급되기에 착지 할때까지 무방비 상태가 된다. 그래도 없는 것보단 낫다 .
튈 때라든가 - 대시 : 일정 거리를 굴러서 이동한다.
- (총알이 없는 상태로) D꾹 : 재장전, 도중에는 이동 속도가 느려진다. 장전 중 점프로 캔슬 가능.
- S꾹 : 총알이 남아 있을 때도 가능한 재장전.
3 스킬
3.1 버스터샷
데미지가 높고 사거리가 긴 한방을 쏜다. 방어 파괴도 있고 효과음도 일반 사격보다 경쾌하긴 하지만 정작 피격자는 멀리 날아가버린다. 총알이 없을 때도 쓸 수 있다. 조준 중에 S키로 시전 가능.
3.2 횃불
던질 수 있는 오브젝트인 횃불을 꺼내 든다. D키 입력으로 집어 던지며, 피격시 화상 상태와 더불어 3회까지 공중으로 살짝 뜬다. 트레져헌터 원캐라면 횃불→노줌 샷→횃불경직→노줌 샷→횃불경직→버스터샷 콤보가 가능하며, 성공시 꽤 높은 데미지를 준다. 문제는 이 횃불은 자신에게도 똑같은 데미지를 준다. 다시 말해 위의 콤보를 자기가 당할 수도 있다는 점.(...) 거기에 횃불을 들고 있다가 적에게 공격 당하면 횃불을 놓치면서 자기가 맞는다. 무슨 지거리야
3.3 포복
제자리에 납작 엎드린 후, 임의의 방향으로 굴러서 일어나 적에게 경직을 준다. 트레져헌터의 회피기. 피격ㆍ다운 중에 쓸 수 있으며, 일어나면서 적에게 경직을 주고 바로 노줌 샷을 날리면 적이 무릎 꿇는다. 콤보의 시작으로도 무난한 편.
3.4 순간포착
사진기로 전방을 찍어 순간적으로 적을 멈추게 한다. 피격 된 사람들은 뜬금없는 포즈를 잡으며 멈춰 서는데, 이 때문에 경직이 생겨(...) 콤보로 이을 수 있다. 천천히 넘어지는 적을 일으켜 세우며, 넘어진 적은 넘어진 그대로 포즈를 잡는다. 샷건의 탄 범위보다 좌우로 넓은 부채꼴 모양의 범위에 판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