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밤

1 개요

495a07c4-038b-446a-b7b2-9cd634528a72.jpg
CJ에서 출시한 을 가공한 과자의 일종. 2004년 6월 출시.

로고는 "맛"의 "ㅏ"를 아래아로 바꿔 표현하고 있다. 못밤이 아니다!

2 특징

크기가 작은 밤의 일종인 "단밤"을 가공하여 만든 식품이다. 단밤을 구워서 껍질을 까서 포장한 것으로, 밤을 그대로 가공한 것이므로 광고에서도 밤 100%임을 특히 강조하고 있다. 군밤을 상품화한 것이라고 볼 수 있지만 군밤과 달리 질감이 다소 촉촉한 편이다.

그대로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마른안주에 섞어 낸다거나, 조려서 반찬으로 만드는 경우도 있고, 맛밤을 토핑으로 활용한 '맛밤 피자'라는 것도 있다고 한다. 심지어 밤식빵에 일반적인 조려진 밤이 아니라 맛밤을 넣어 맛밤식빵으로 만드는 경우도 있다고.

중국산으로 실제 중국쪽에서는 단밤을 구워서 간식으로 즐겨 먹는다고 하며, 이런 종류를 그대로 가져와서 파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사실 CJ에서 맛밤을 출시하기 전에도 몇몇 중견 업체에서 비슷한 제품을 출시한 적이 있기도 하다. 요즘엔 온라인에서 팔고 있는데, 겨울철 길거리에서 판매되고 있는 군밤이 이것이다. 길거리 군밤이나 가공품보다 훨씬 가성비가 좋으니 밤을 좋아하는 위키니트라면 한번 시도해 보자.

바리에이션으로 입에 대고 털어먹기 좋게 길쭉한 봉지에 포장한 "맛밤 스틱"이라는 것이 있다.

율란과 헷갈리는 경우가 많이 있으나, 율란은 밤을 쪄서 으깬 뒤 다시 뭉쳐서 밤 모양으로 만든 것이며 맛밤은 그냥 밤을 구워서 까놓은 것으로 전혀 다르다.

CJ 엔투스 선수들의 주식이라는 농담이 있다. 덕분에 구 CJ 엔투스 LOL팀과 별 연관이 없는 CJ 프로스트CJ 블레이즈는 얼밤, 불밤이라는 별명으로 통용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