マッシュモン' MUSHMON
- 세대 : 성장기
- 타입 : 식물형
- 속성 : 바이러스
필살기
- 포이즌 스 머쉬[1] : 소형 버섯 폭탄을 일제히 방출하는 기술.
독살스런 버섯의 형태를 한 소형의 식물 디지몬. 머슈몬의 신체에서는 온갖 증상을 일으키는 강한 독성의 소형 버섯 폭탄이 자라고 있다. 이 버섯 폭탄을 맞으면 웃음이 멈추지 않게 되거나 신체가 마비되어 버리거나 지금까지의 기억이 사라져 버리거나 하는 등 여러가지 증상이 일어난다. 성격은 상당한 심술쟁이로 약한 사람 괴롭히기를 좋아하지만, 부끄럼쟁이의 일면도 가지고 있어 언제나 얼굴 반쪽을 숨기고 있다.
상당히 초기부터 존재해온 고참 디지몬.
1 작중묘사
1.1 디지몬 어드벤처
브롯사몬과 함께 피노키몬의 부하디지몬으로 등장. 피노키몬의 집에서 잠복(...)해 있다가 피노키몬과 숨바꼭질 놀이(...)를 하던 리키를 발견한다. 리키는 자기가 있는 곳을 말하지 말라고 했지만 기어코 꼬발라버린다.(...) 하지만 눈치 챈 리키가 도망치고, 꼬발린 곳에 리키가 없자 피노키몬이 나한테 구라를 쳐?! 이러면서 둘다 한방에 끔살시켜버렸다.[2] (...) 지못미. 여담으로 그때 디지몬 아날라이저에서도 그 둘에 대한 소개가 없었다.
1.2 파워 디지몬
플로라몬과 함께 왕개굴몬이 다스리는 영토의 주민으로 때거지로 등장. 세뇌를 당했지만 성장기라 그다지 강한 면모는 못 보여주지 못했다.
참고로 이 에피소드는 왜색이 짙은 탓에 국내에서는 방영되지 못했다.지못미 닌자몬
18화(더빙판)에 디지몬 카이저의 기지에 잡혀있는 디지몬으로 깨알같이 등장했는데 플로라몬 옆에 있다!
1.3 디지몬 테이머즈
아이스데블몬이 쓰러뜨려 디지몬들의 시체를 냉동보존하는 디지몬 중의 하나로 등장했다.
1.4 디지몬 프론티어
원래는 플로라몬들과 잘 마을을 꾸려나갔으나 여행객들이 플로라몬만 좋아하자 삐뚤어져서 플로라몬들을 괴롭힌다. 고은비가 페어리몬으로 진화해 압도당하지만, 세 마리가 뭉쳐서 우드몬이 되어 역관광을 시켜버린다. 하지만 나중에 나타난 볼프몬에게 당하여 다시 원래 모습으로 돌아가 플로라몬들과 화해한다.
1.5 디지몬 제볼루션
도루몬을 뉴 디지털 월드에 병균(X바이러스)를 옮긴 원흉 취급하며 밀어서 강물에 빠뜨린다. 그리고 데크스도루그레몬 떼거지에 맞서 싸우는 녀석들로도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