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개굴몬

디지몬 시리즈에 등장하는 디지몬.
e0009761_50a379574db12.png

1 종족 특성

2 종족 설명

  • 진화순서
올챙몬개굴몬왕개굴몬 → ????

개굴몬의 진화체이며 개굴몬들의 왕이라고 한다. 생김새는 매우 거대하고 뚱뚱하며 붉은 빛을 띄고 있는 몸과 수염, 양어깨의 한쌍의 큰 나팔이 특징.

가라오케의 채점 시스템에서 태어난 것이 최초라고 한다.

필살기는 양 어깨의 호른에서 초저주파를 뿜어내 상대를 파괴하는 '코부시 톤', 국내에서는 '쌍나팔 공격'으로 로컬라이징.

3 작중등장

3.1 디지몬 어드벤처

ShogunGekomon.gif
성우는 故 마츠오 긴조/故 김관진/故 밥 패픈브룩[2]
오랫동안 잠들어 있었으나 개굴몬의 부탁으로 불러준 미나의 노래로 깨어났다. 깨워준 미나와 부하인 개굴몬과 올챙몬들에게 오히려 공격을 가하였다. 완전체 답게 외모와는 달리 강함을 보여주지만 결국 메탈그레이몬의 필살기인 '인공지능 미사일'이 나팔 속으로 들어가 폭발하는 바람에 리타이어. 다시 잠들어버린다.

이후 출연은 없었지만, 선택받은 아이들이 피노키몬의 본거지에 들어갔을 때 등장한 개굴몬과 올챙몬의 증언에 의하면, 어둠의 사천왕이 모습을 드러낼 적에 그의 궁궐도 붕괴되어 저항도 못해보고 그대로 나락에 떨어져 죽었다고 한다. 하지만 이후 아포카리몬이 쓰러지고 모든 게 제대로 돌아온 시점에선 아마 다시 살아났을 듯.

3.2 파워 디지몬

디지몬 카이저의 습격을 받던 산해일행을 구해준다. 이후 상황을 알면서도 부하들에게 이럴때는 자자면서 자버렸다. 이 틈을 노린 닌자몬의해서 악마의 고리가 채워지고 난동을 부리는데 산해일행은 왕개굴몬의 공격을 역이용하여 어둠의 탑을 파괴한다.[3] 어둠의 탑이 파괴되었지만 여전히 제정신으로 돌아오지 않았고 일행의 공격을 받아서 잠이 든다. 이 틈을 타서 악마의 고리를 제거.[4]

또 크리스마스 에피소드에서 미국 나이지리아 폭포에 나타났다. 특별히 난동을 부리거나 하지는 않고 에어드라몬과 한 선택받은 아이에게 설득되어 뉴욕으로 이끌려서 디지몬 세계로 돌아가게 된다.

국내판에서는 첫등장 에피소드가 일색 문제로 미방영이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에피소드에서 재등장한 것이 첫등장이다(...)

3.3 디지몬 어드벤처 V테이머 01

레오몬과 함께 홀리엔젤몬의 심복 부하로 등장. 이름은 게코비치이며 처음엔 인간인 신태일과 그의 파트너인 제로의 실력을 깔보고 그들에게 자신의 필살기인 쌍나팔 공격을 가하지만 신태일과 제로의 콤보에 의해 자신의 필살기인 쌍나팔 공격이 깨진 후에는[5] 어느정도 그들을 인정하게 된다. 그 이후의 활약은 별로 없음.

3.4 디소체에서의 왕개굴몬

진화 트리: 개굴몬왕개굴몬

전 단계의 개굴몬이 워낙 안습한 능력치와 스킬을 지니고 있었기에 완전체로 진화해도 '별 볼일 없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그렇다.(...) 디지타몬 못지 않은 잉여스런 성능을 지니고 있다만 그래도 디지타몬보다 쬐~금 낫다 물론 개굴몬보다는 쓸만하다...만 오십보백보... 능력치를 보면 만렙 기준 공격력 1179에 방어력 727로 역시 공격력이 안습한 디지몬이다.그래도 디지타몬이나 맘몬, 왕콩알몬,쥬레이몬, 자가몬보다 공격력이 높다는 점에 찬사를 보낸다 5명 제꼈다 디지타몬이랑 비교하자면 공격력은 약간 더 높은데 방어력은 디지타몬에 비하면 꽤 낮은 편이다. 원래 공격력이 안습하면 방어력이 센 편인데 이 녀석은 별로 맷집이 세지도 않다는 점을 보면 확실히 성능이 떨어지는 디지몬인 셈이다. 패시브 스킬로 크리티컬 확률 12%증가가 있으며 필살기는 '쌍나팔 공격'(전체 90%)과 '왕 점프'(일대일 202%)가 있다. 필살기 퍼뎀으로만 보면 괜찮아 보이지만 자체 공격력이 낮아서 별로 빛을 못 보는 편이다.
모험 던전에서는 아직 어디에 나오는지 확인해보지 않았으므로 아시는 위키니트께서 수정바람. 서버대륙의 '왕개굴몬의 성'던전에서 나올 것 같은데 본인은 아직 거기까지 안 가봤으므로(...)
아마 아무도 안 궁금하겠지만획득 방법은 올챙몬-개굴몬에서의 진화를 통해 얻는 것이다.

여담으로 예전 아레나 할 때 가끔 사용하는 유저가 보이긴 했다.
  1. 코부시(小節, こぶし)란 (노래, 특히 가요곡·민요 등의) 미묘하고도 장식적인 가락을 뜻한다.
  2. 현재 기준으로 한일미 세 성우 모두 고인이 되었다...
  3. 즉 스스로 어둠의 탑을 제거할 능력이 있었는데도 시도도 해보지 않고 방치하였다는 의미가 된다.(...)
  4. 산해가 그냥 상투를 자르자고 망언하자 무시당한다. 왕개굴몬. 카이저로부터 벗어나야 한다. 상투를 끊어라!
  5. 태일과 제로가 천장위의 샹들리에를 노려 떨어트렸다. 게코비치는 이를 눈치채고 여유롭게 피했으나 그것은 사실 샹들리에가 깨지는 소리로 게코비치의 쌍나팔 공격을 약화 시키기 위한 태일의 작전. 결국 그 소리에 게코비치의 쌍나팔 공격이 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