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케인

Mercane.jpg

머케인의 특이한 외형은 가장 복잡한 시장안에서도 눈에 쉽게 띈다. 이들은 펑퍼짐한 옷에 12피트의 키와 푸른 피부를 가졌으며 느리고 매우 품위있게 걷는다. 또한 이들은 손이 거미같이 가늘고 길며 인간보다 손가락마디를 하나 더 가지고 있다.

Mercane.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의 몬스터.

어째서인지 CR이 5인데다 높은 마법저항과 원거리 정신감응 능력을 제외하면 평범한 논에픽 몬스터들과 별로 다를 것이 없음에도 에픽 레벨 핸드북에서 에픽 몬스터들과 함께 설명되어있다.

플레인 단위의 유목 민족으로 여러 플레인을 돌아다니며 물건을 파는 상인이다. 그럼에도 풍요로운 것을 매우 좋아해서 어느곳에 오래 머물게되면 별장이나 저택을 잠시 빌리기도하기때문에 굉장히 돈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돈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있어 도둑이나 강도같은 게 꼬이는 일이 많아 절대 단독으로는 다니지않으며, 5레벨 파이터 경호원 3~18명과 동행하거나 14레벨 파이터 3명과 21레벨 파이터/2레벨 유니온 센티넬(에픽 프리스티지 클래스) 1명을 고용해서 다닌다. 사실상 이것때문에 에픽 몬스터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른 플레인에서는 항상 플레인내의 주민들 사이에서 중립을 지키려하며 항상 침착하고 기품있는 태도로 일한다.

전투보다는 협상에 특화된 기술을 가지고있기때문에 전투가 벌어지면 일단 일행에게 맡기며, 자신의 일행이 전투에서 불리하다고 생각되면 투명화 마법과 단거리 순간이동 마법으로 도망친다.

선호 클래스는 위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