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멍이 갤러리

디시인사이드/문서가 있는 갤러리
생물 갤러리
곤충 갤러리기생충 갤러리물고기 갤러리동물-기타 갤러리식물 갤러리야옹이 갤러리멍멍이 갤러리

목차

개요

[멍멍이 갤러리 바로가기]

생물 관련 디시인사이드 갤러리 중 하나. 약칭 멍갤이다.

강아지와 관련된 갤러리이지만 특이하게 '멍멍이'라는 단어를 사용. 이 점은 야옹이 갤러리와 똑같다.

갤러리의 주 분위기는 보통 우리가 생각하는 디시인사이드와 다르게 매우 평화롭다. 나이대도 매우 다양하며 여성유저들이 굉장히 많다. 보통 올라오는 글로는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과 관련된 이야기이며, 그만큼 일반 짤이나 자짤이 아닌 자신의 반려견을 올린 사진이 매우 많다. 이런 훈훈한 분위기때문에 그런지 개념글이 하루에 몇십개씩 올라오며 추천을 누르는 분위기가 활성화되어있다.

평화로운 분위기만큼 유저들도 매우 친절해서 강아지에 대한 초보견주들이 자주 글을 올리면 친절하게 도움을 준다. 강아지에 대한 육성방법이라던가 사료의 대한 추천, 기본적인 강아지 상식, 그리고 유기견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이런 훈훈한 분위기를 깨려고 일부 유동유저들이 테러(?)를 일으키기도 한다. 강아지에 대한 학대 움짤이라던가 개념글/펀 이슈에 올라온 멍갤유저의 강아지 사진을 욕한다던가 가장 흔한 드립은 역시 보신탕드립이다. 강아지 사진을 보고 "먹는 걸로 뭐하는거야?"라는 질 떨어지는 드립을 자주한다.
그렇지만 원래 멍갤유저들이 욕을한다던가 화를 자주내는 유저들이 아닌지라 대부분 무시로 대답을 해준다.

많은 예시가 있겠지만, 반려견이 죽었다는 글을 올리면 대부분 우르르 몰려와서 기도해주고 위로해준다.

한줄평을 하자면 "식물갤의 동적인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