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어리

1 요정 컴미의 등장인물

옥경의 이종사촌. 중반 이후부터 등장한다.

외국에 살다가 옥경이가 자신의 집으로 유학을 오면서 자신은 이모네 집인 옥경이네로 오고 싶어해 결국엔 이모네 집에 왔다. 즉 귀국자녀이다.

2 탐정 오페라 밀키 홈즈의 등장인물

2vj632p.jpg
メアリー
왼쪽의 인물

2.1 개요

탐정 오페라 밀키 홈즈》의 등장인물. 성우는 나카하라 마이.

2.2 상세

괴도로 케이트의 파트너, 카마보코를 구하려다가 차에 치일 뻔 한 에르큘 바튼을 빠른 몸놀림으로 구출해 낸다.

구해준 이유는 자신이 사귀던 옛 남자에게 복수하려고 했는데 카마보코가 그 남자의 모습과 비슷해서 그 남자를 대신하여 카마보코를 통해 복수하는 것을 만족하려고 했다.

그래서 케이트와 함께 홈즈 탐정학원에 잠입하고 도중에 만난 트웬티를 자신의 토이즈로 간단하게 격파, 자신에게 흠뻑 빠진 밀키 홈즈가 멋대로 탐정이라 착각하여 속이는데 성공하여 카마보코를 납치하는 데 성공하고 쓰리 카드에게 들키지만 케이트의 토이즈로 도망 치는데 성공.

아르세느의 영역을 침범했다는 이유로 쓰리 카드가 자신들의 본거지로 오자 옥상에서 싸운다. 그리고 자신의 토이즈를 이용하여 트웬티와 스톤리버를 간단하게 격파한다. 라트가 폭탄을 던지지만 카마보코가 그 폭탄을 손으로 쳐서 날려버리자 복수하겠다는 마음을 버리고 배를 타고 돌아간다.

2.3 토이즈

토이즈는 「테크니션」. 상대의 몸의 민감한 부분을 찾아 내는 토이즈로, 메어리는 찾아낸 부분을 자극하여 상대를 행동 불능에 빠뜨리는 데 사용한다. 이들은 헤븐즈 하이 엑스터시 로즈 핑크 빅 다이아몬드 드림이라고 명명했다. 실로 무서운 토이즈로, 트웬티와 스톤리버를 단번에 쓰러뜨리는 엄청난 힘을 가졌다.

3 데빌 서머너 시리즈의 등장 캐릭터

데빌 서머너 소울 해커즈에서 빅토르와 함께 업마전에 사는 메이드. 닌텐도 3DS판에서의 성우는 사이토 치와.

언제나 무표정하고 사무적인 말투로 주인공을 대한다. 처음에는 주인공을 공격하려고 했으나 빅토르의 제지로 멈춘다. 악마를 합체하는 업마전의 기타 잡무부터 악마 합체까지 혼자 모든 일을 도맡아 하는 만큼 평범한 인간은 아닌듯.

메어리와 대화를 많이 하다보면 메어리의 심부름을 같이 가 주는 이벤트가 발생하는데, 여기에서 처음으로 표정과 말투가 변하는 모습을 볼 수도 있다. 핏기 없는 피부나 붉은 눈동자 등으로 흡혈귀 일족이라거나 빅토르의 연구 결과인 호문쿨루스 혹은 조마라는 말이 있으나 제작사의 공식 언급이 없어서 게임이 나온 지 10년이 넘는 지금까지도 정체가 제대로 밝혀지지 않았다.

...라지만 TRPG, 만화, 쿠즈노하 라이도우 시리즈등으로 볼때 빅토르가 오랜 연구를 통해 만들어낸 완전조마라는 것이 정설.

4 칠흑의 샤르노스의 주인공 메어리 클러리서 크리스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