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로스트사가/용병/프리미엄
- 참고 항목 : 메이(길티기어)
공식 일러스트 | |
여성 | 남성 |
"메이님이 나가십니다! 박수로 맞이해주세요~"
1 설명
돌고래 쇼를 보듯 공중콤보를 화려하게 찍어낸다
아크 시스템 웍스와 라이센스 계약을 맺어 길티기어의 등장인물인 메이를 모델로 출시 한 프리미엄 용병이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거대한 닻으로 적을 공격하는 파워풀한 용병으로 출시 되었으며, 공중 콤보가 특기다. 기본 스킬의 세 종류가 넘어진 적을 공중으로 띄우는 스킬인 탓에 한 때는 별명이 엄마였다.[1] 그러나 거듭된 하향으로 공중 콤보 풀타의 난이도가 증가하고 데미지도 반토막이 난 덕에 최근엔 그다지 눈에 띄지 않는 용병. ~~하지만 공중 콤보를 맞다보면 이게 왜 묻힌 용병인지 의아하다. 100레벨 칭호는 '하늘을 날으는 의적'이다.
2 기본기
기본사양= D꾹 시전시 시간에 비례하여 사거리가 증가하는 돌고래씨 "세로" 를 가지고 있다.
돌고래 그 자체가 판정 덩어리 이기 때문에, 공중형 용병에겐 그닥 환대를 받지 못하는 듯. 공중에서 뭔 짓을 하던 스킬로 바로 연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공중가능 스킬만 달아주면 평타 이상은 하는 용병이다.
- DDD : 닻을 휘둘러 연타하는 평타. 2타째의 y축 판정이 가히 괴랄하다.
3타째에 띄우는 판정과 전 방향 공격 판정이 있다.
- (마지막 타격 시전 후 A를 누르면 점프 캔슬이 가능하다.)
- D꾹 : 돌고래씨 "세로".
돌고래가 레이져쏘는게 아니다돌고래에 올라탄 채로 포물선을 그리며 점프 해 적을 타격 한다. 피격 된 적은 공중으로 띄워지며, 시전자는 다시 점프 상태가 된다. 지상에서 사용시, 최대 6번 사용 가능하다. - A DDD : 공중에서 닻을 세번 휘둘러 적을 내리치는 점프 공격. 막타는 적을 살짝 바운딩 시킨다. 약간의 바운딩 데미지가 들어간다.
- A D꾹 : 돌고래씨 "세로". 돌고래씨 세로를 공중에서 날린다. 다만 지상에서 날리는 것과는 미묘하게 다른 궤도로 날아간다.[2] 돌고래씨 세로는 공중에서 5회까지 사용 할 수 있다. 공중 공격 도중에 쓸 수 있으며, 그 이외에는 지상 버전과 같다.
- A 대시 : 돌고래씨 "가로". 공중에서 돌고래를 타고 대시하는 공중 대시 공격. 공중에 뜬 적을 경직 시킨다. 그 이외의 특별한 효과는 없다.[3][4]
- 대시 D : 돌고래씨 "가로". 달리는 중에 돌고래를 타고 들이 받는 대시 공격. 피격 된 적은 공중에 살짝 뜨며, 시전자는 점프 상태로 전환 된다.
3 운용법
3.1 방향꺾기
방꺾이라고도 불린다. 일반 4방향 방향키로는 불가능한 기술이며, 메이의 선타력을 올려주는데 한몫한 기술. 방향꺾기 후 D를 누르면 점프 후 공격이 들어간다. 고도나 타이밍에 따라 3타까지도 가능하다.
빠른데다가 알고 있어도 어디로 꺾일지 몰라 초~중반 유저들은 그냥 맞는경우도 허다하다.
쓰는 방법은 A 대시 를 응용하는 방법인데, 키보드의 방향키 오른쪽에 위치한 숫자키로 방향키를 설정해야만 가능하다.
- 90도 꺾기 : 돌고래씨 "세로" 를 맞추면 (또는 가드당한 경우라도) 재 점프가 되는데, 그때 타이밍에 맞춰 1,3,7,9번 중 한 키를 자신이 보는 방향에 맞춰 두번 눌러주면 90°보다 조금더 꺾여 상대주변을 돈다.
- 180도 꺾기 : 돌고래씨 "세로" 를 맞추고 상대를 띄웠을때, 또는 공콤중 돌고래씨 "세로" 가 2번이 남았을 때 90도 꺾기를 사용한 후 다시 90도 꺾기를 사용하면 된다.
- 540도 꺾기 : 방꺾중 가장 고난이도, 저효율성, 고퍼포먼스 성을 자랑하는 기술.
돌고래씨 "세로" 를 맞추었을 경우 또는 공중의 적을 돌고래씨 "세로" 로 맞췄을 경우 남은 돌고래씨 "세로" 를 전부 90도 꺾기에 넣어주자.
3.2 공콤중 평타넣기
A-D-D-D 중 D-D 까지는 돌고래씨 "세로" 가 발동 가능한 상태가 된다 그를 이용해 공콤의 효율이 올라가기도 한다.
지상에서의 돌고래씨 "세로" 를 기준으로 작성 했으니 유의바람.
돌고래씨 "세로" + D : 가장 일반적인 공콤이다. 돌고래씨 "세로" 가 발동하고 닺으로 까 올려서 6번 밖에 타격할 수 없는 돌고래씨 "세로" 의 타격수를 두배 가까이 늘려줌으로써 데미지도 훨씬 좋아졌다.
돌고래씨 "세로" + D-D : 어느정도 메이가 숙련된 유저가 쓰는 공콤이다. 물론 돌고래씨 "세로" 가 맞았다고 처음부터 D-D 콤보를 쓰면 두번째 D이후 시전자가 땅에 닿음으로 콤보는 실패하니 유의.
또는 위쪽 기보를 베이스로 입맛따라 돌고래씨 "세로" 이후의 추가타를 조절해주자.
4 스킬
4.1 대선풍
닻을 쥐고 자신을 축으로 빙글빙글 돌다가 범고래를 소환 해 적을 띄우는 스킬. 닻을 들고 회전 할 때는 이동이 가능하며, 회전이 끝나거나 회전 중 D키를 입력하면 넘어진 적도 타격하는 범고래를 소환 해 땅을 내리찍게 한다. 공중 시전 가능.
4.2 레스티브롤링
공중에서 몸을 말아 빙글빙글 회전하면서 이동해 적을 공중으로 띄우는 스킬. 회전공격과 비슷한 느낌. 추가 D키 입력으로 방향전환 및 최대 두번까지 연장. 공중 시전 가능.
4.3 오버헤드키스
적을 붙잡아 공중으로 솟구친 후, D키 추가 입력으로 붙잡은 적을 서머솔트 킥을 날려 적을 뒤로 날리는 스킬. 직후에 점프 상태가 되므로 공중 콤보로 이을 수 있다.
4.4 박수로 맞이 해 주세요!
자신의 머리 위로 돌고래 두 마리를 소환 해 바로 앞으로 떨어뜨려 적을 공중으로 띄우는 스킬. 선딜도 짧고 적도 안정적인 높이로 뜨기에 좋은 스킬. 넘어진 적도 띄운다. 아무래도 상관 없지만 로스트사가 최초의 스킬명이 문장으로 된 스킬이다. 더불어 인게임 내에서는 스킬명이 너무 긴 탓에 이름이 "박수로..."라고 표기 된다. 이 스킬 이후로 수많은 유치한 스킬 이름이 양산되었다고 하는데, 원작에 있는 스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