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케메케

파일:Attachment/e0003157 4ab7e5054ab19.jpg

마케마케랑 관련없다. 모케모케와도 관련 없다. 메케케와도 관련없다..가 아니고 검은 옷이니까 관련 있으려나?

마법진 구루구루에 등장하는 양의 모습을 닮은(?)양이라고? 저레벨 몬스터. 한 가지 특이한 점은 마법 방어력이 굉장히 높다는 점이다. 이를 살려 무용전 키타키타에서는 달려온 메케메케떼가 석화의 안개를 모두 날려버려 주인공 일행을 구해주기도 하였다.

울음소리도 비슷하다(..) 메케~ 메케~ 하고 운다. 언덕 위로 올라가 이렇게 하루에 한 번씩 크게 울어주지 않으면 죽기 때문에 메케메케를 키우는 사람들은 동이 틀 무렵 메케메케들을 데리고 언덕으로 올라간다.

본작에 등장하는 "메케메케 로브"는 메케메케의 털을 깎아만든 옷으로 작품내 설명에 따르자면,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하며 통풍까지 잘되며 물리/마법 방어력까지 높은 만능옷이다.

평상시 원작의 쿠쿠리가 입고다니는 평상복으로 할머니가 만들어주었다. 작품내에서 보이는 모습의 90%이상은 이 옷을 입고있다. 쿠쿠리의 출신지인 지미나 마을에선 흔하디 흔한 물건이지만 수도에서는 꽤나 값비싸고 귀한 로브란다. 작중 폐관수련을 마치고 기뻐하던 쿠쿠리를 축하해주기 위하여 귀한 옷을 선물로 주는데 바로 이 메케메케 로브였고, 쿠쿠리는 기뻐하다가 말았다.

참고로 메케메케 신이 존재하며, 등장 에피소드에서는 적들을 개발살 낸다. 다만 너무 열심히 한 나머지 마을마저 개발살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