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전자 바이오맨의 등장인물. 성우는 이자와 히로시/강구한.
신제국 기어 소속 쥬노이드 5수사 중 1인. 외눈 눈깔괴물 타입에 몸이 좌우 반씩 빨갛고 검은 쫄쫄이를 입은 기이한 모습의 쥬노이드. 눈에서 빔을 쏘거나 몸을 자유로이 변형, 확장, 수축해 아크로바틱한 전투 스타일을 선보인다. 이쪽도 31화에서 메탈 메가스의 팀킬에 살아남아서 후에 재 개조되었다.
개조 전에는 그래도 생물이라는 느낌이 들었지만 개조 후에는 완전히 메카닉화가 되었으며 개조 전에는 빅 3을 대신하여 작전을 주도하는 등의 활약도 펼쳤으나 개조 이후로는 파라의 전담 부하로 활동한다. 개조 전엔 레어피어를 무기로 사용했었고 소닉 허리케인이라는 눈에서 발사되는 전파공격도 했었다.
또 체인지 고스트라는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 기술은 자신의 몸을 투명하게 한 후 순간이동하는 기술로 초전자스코프가 아니면 모습이 투명해진 후 바이오맨들을 공격한 적도 많았다. 또 메츄라빔이란 기술도 쓰는데, 이 기술은 메카클론들의 홀로그래프 즉, 진짜 메카클론처럼 보이는 환상을 만들어내는 것으로, 메카클론의 홀로그래프가 가까이왔을때 공격하면 갑자기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난다.
홀로그래프라 그런지 그린투의 초전자스코프나 블루쓰리의 초전자이어에도 잡히지 않는것이 특징이며, 메츄라를 공격하면 홀로그래프가 깨져버린다.
근데 어째 개조 후에 능력이 더 퇴보한 느낌을 준다. 개조 전에는 점액으로 변신해서 자유자재로 기습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개조 후에는 고무고무 열매를 먹은 마냥 팔 늘어나고 눈에서 빔 쏘는 것 외에는 그다지 강해졌다는 느낌을 안 보여주는게 문제.
전투력은 2부의 쥬노이드 5수사 중 사이곤 다음으로 강하고, 공격으로는 눈에서 빔을 발사하는 멧츄라 빔이 있으며, 왼쪽팔이 C자형 집게처럼 되어있다. 개조 후에는 오른쪽팔이 고무인간 처럼 늘어나면서 상대를 강타하는 멧츄라 암스트레이트라는 기술을 쓸 수 있게되었다. 거기에 방어력은 바이오소드의 레이저건형태나 바이오에로우가 통하지 않을 정도로 강력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