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모리시타 코마/koma.jpg
SKET DANCE의 등장인물. 성우는 노토 마미코[1].
1 개요
키가 큰(181cm, 현재도 성장 중)그리고 육덕진 여학생으로 1학년. 힘도 비정상적으로 세며, 다른 사람이 자신의 콤플렉스를 건드리면 부끄러워하면서 상대방을 날려버린다. 한마디로 J손 선생한테 모에 요소를 넣은 버전.
극도로 소심하고 수줍음을 많이 타며 모기 목소리라 증폭시키지 않으면 무슨 말을 하는지 알아듣기 힘들다. 자신의 성격을 바꾸기 위해 스켓단에 의뢰하게 된다.
2 여담
아가타 사아야와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 2년차에서 밝혀진 캐릭터.
처음에 등장했을 때 목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 스위치의 능력으로 간신히 회화가 가능하게 되었다.
보슨이 델리케이트하지 못한 상황을 말하거나 자신의 컴플렉스[2]를 건드리거나 한다면 괴력을 발휘하여 저 멀리 날려버리는 것이 특징. 이때의 동작을 코마파라고[3] 불리며 주로 보슨과 사쿠라[4]가 희생양이다.특히 보슨은 코마한테 맞아 창밖으로 날아가서 야무치 포즈를 한 적이... 힘 제어용인지 무거운 교복 자켓을 입고 있다. 피콜로?
세가와 후미와 친하다.
윗문단에 언급한 그것때문인지 다테 키요시와 플래그가 형성되었다...고 생각되었으나 그럴리 없지. 여튼 이것때문에 보슨은 그녀의 폭주를 받아내면서 하루종일 굴러다녔다.
스켓 5기 오프닝 장면에서도 어김없이 그 괴력을 선보인다. 근데 완공된지 얼마 안 된 도쿄 스카이트리는 뽑고 난리야!? 아니 아직 일반인에게 공개 안되었으니까 괜찮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