森丘銀影 / Ginei Morioka
1 설명
로자리오와 뱀파이어의 등장인물. 성우는 세키 토모카즈, 북미판에서는 이언 싱클레어.
등장시 18세. 종족은 늑대인간.
2 작중 행적
요우카이 학원 신문부의 부장으로, 붉은 헤어밴드로 머리를 단정하게하고 약간은 풀어헤친 교복이 특징인 변태로 칸사이벤을 사용한다.
자신의 종족인 늑대인간의 스피드를 이용해서 탈의실을 엿본다든지, 평소에 대놓고 후배들의 엉덩이를 만지는 파렴치의 극. 아카시야 모카를 노리고서 아오노 츠쿠네의 평판을 깎아 내리려는 비열한 수단을 사용했지만, 뱀파이어인 모카에게 한대 맞고서 그대로 날라갔다.
지금은 포기하고 신문부 부장으로 조용히 지내는 중.
애니에서 이미지가 망가진 정도가 꽤 심한 애니판으로 인한 최대 피해자 중 한 명인데, 원작에서는 의외의 대인배 기질이 있는 멋진 선배 캐릭터. 사실 이름에 은색(銀=긴)이 들어가 있기에, 어느 정도 작품을 파악한 독자는 중요한 캐릭터라는걸 알 수 있을 것이다.
쿠요와의 싸움에서는 같은 대요괴인 쿠요조차 위협감을 느끼게 할 정도의 강력함을 과시했다. 쿠요에게 당하게 되는 이유는 츠쿠네와 쿠루무들이 쿠요의 필살기에 당할까 봐 자신이 방패가 되었던 것. 혼자라면 피할 수 있었으나 후배들을 지키기 위해서 자신을 희생하는 남자로서의 폭풍간지를 보여주었다.
바보짓 한다고 묻혀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긴에이도 엄연히 대 요괴중 하나이다. 1년 전 긴에이가 공안에 꼼짝하지 못했던 것은 어디까지나 '조직'의 거대한 힘 앞에 개인으로서 무력했던 것 뿐이다.
만약 쿠요와 1:1이었다면, 긴에이는 치명타를 거의 입을 일이 없기 때문에 완전체 쿠요라 할지라도 승리를 거둘수 있다고 한다. 개그로 가려고 구름이 보름달을 가렸니 어쩌니 했지만, 각성 모카도 완벽 버전(?)의 긴에이 앞에서 조금은 고전했던 것이 사실.
더구나 쿠요를 압도했던 날은 보름달도 안뜬 날이었기 때문에 본 실력도 못내는 상황에서 그 정도였다. (2권 마지막 확인)
실은 그 강함은 아직도 완전히 드러나지 않았으며 쿠로노 쿠루무와 시라유키 미조레를 특훈성추행시켜주기도 했다.[1]
2기에서는 다른 사람의 잘못을 자신이 일부러 뒤집어 쓰기도 했다. 그 대인배 기질에 후배들이 그를 다시 보는가 했는데…그보다 더 넓고 깊은 변태기질 덕분에 실컷 쌓아 올린 점수를 스스로 깎아내려 버리는 바보짓을 하고 말았다.
종종 쿠로노 쿠루무에게 찝쩍대기도 해서 둘의 러브라인이 생기는거 아닌가 걱정하는 독자들도 있었으나, 쿠루무는 츠쿠네 일편 단심인데다가, 긴에이는 사실 선배인 오토나시 산을 좋아한다는게 시즌2에서 밝혀지면서 잠잠해진 상태.
애니에서는 제작진들이 첫 등장에서 모카에게 개그짓을 하다 발린 것을 보고는 캐릭터 해석을 100% 개그캐릭터라고 인식했는지 그 이후로는 완벽한 막장행로를 걷는다. 요괴로서의 본성이 드러난다고 하는 리리스의 거울 시나리오에서는 대놓고 똥개로 돌변……;;
원작에서는 개그+변태짓+폼의 3박자를 갖춘 멋진 조연이었으나 애니에서는 그저 바보일 뿐이다.ㅜㅜ 추가로 로자리오와 뱀파이어 애니메이션판 드라마 CD에서는 토죠 루비가 만든 이상한 약을 먹고 페로몬 팍팍 풍기는 또 하나의 인격이 생겨버린 츠쿠네의 유혹(!!!)에 빠지기도 한다(...)
코믹스판 시즌 2 52화에서 페어리 테일 공대 예비대에 합류, 하이지, 코코아, 링링, 동방불패와 함께 페어리 테일의 본거지 공중정원으로 향하는 중.
코믹스판 시즌 2 60화에서 많은 활약을 했다.
한편 나중에 나온 에필로그에서는 학교를 졸업한 뒤 오토나시 산이 일하는 민박집에 취직. 서로 알콩달콩 잘 지내고 있다(...)
3 종족 : 늑대인간
늑대인간. 달의 영향을 강하게 받는 요괴로 사상최속을 자랑한다. 뱀파이어가 힘의 대요라면 늑대인간은 신속의 대요란 말이 있을 정도. 보름달 일때의 속도는 뱀파이어도 못 따라가지만, 구름등의 날씨의 영향을 심하게 받는게 단점.
- ↑ 물론 둘이 합쳐봐야 긴에이에겐 상대도 안되고 성희롱만 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