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1289841069 01.jpg
최강합체 믹스마스터의 등장인물. 성우는 박희은, 마스터 헨치는 니놈.
1 소개
12세의 초등학생이며, 천연속성으로 순진하고 순수하며 매우 착하지만 어수룩하고 단순하다.[1] 평소엔 무표정한 편이고 말수도 적고 화는 잘 내지 않지만 한번 내면 아링도 무서워할만큼 무섭게 변한다. 내향적이고 끈기가 있으며 정신력이 강하다. 공부를 열심히 하려고는 하지만 성적이 그리 좋지 못하다.[2][3] 그러나 상당히 대범하고 자신의 의지와 상응하는 일에는 저돌적이다. 매우 솔직하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처럼 부족하지 않은 개그를 보여준다.
살림이 넉넉한 편이 아니라 돈과 관련된 일에는 물불을 가리지 않고 덤벼드는데, 에바가 모린을 꾀어내기 위해 김밥을 주문해놓고는 싸움에서 패배해 도망치자 무시무시한 얼굴로 김밥값 내놓으라며 분노하는 장면에서 잘 드러난다(...)[4]
파일:Attachment/1289841069 02.jpg
레이의 생일 준비하는 모습 디트는 이때 남자가 꼭 힘쓰는 일을 해야하냐고 했다가 멍해진다.[5]
그리고 소녀의 몸으로 상당히 힘이 세고[6] 날렵한 운동신경을 보여주면서 디트 같은 다른 남자 캐릭터들을 데꿀멍시키기도 한다. 또한 최고의 스킬이자 먼치킨 능력인 극강의 회피능력을 지니고 있어서 자고 있어도 자신을 위협하는 어떤 것이든 전부 피하는 무시무시한 모습들을 보여준다. 5화에서는 아링네 집안이 운영하는 박물관에 민첩하게 침투해 보안시스템을 다 뚫고 금고에 있던 보석을 훔치는데 성공해 보안 문제를 확인한 아링에게 알바 비용을 받기도 했다.[7] 또한 6화에서는 니놈을 구하기 위해 문자 그대로 집채만한 바위를 들고 험악한 얼굴로 달려와서는 니놈이 갇힌 건물을 향해 던져서 벽과 문을 부숴버렸다.
나름 예쁜듯 하다. 붉은 기사와의 결전때 삐뚤어져버린 동료들을 치유하다가 체력을 많이 소모해버린 모린이 웃는걸 보고는 디트가 보고는 얼굴이 벌개져 버렸다.[8]
2 어린 시절
어머니가 분식집을 운영하기 때문에 항상 요리와 설거지, 배달을 돕느라 바쁘다. 그때문인지 꿈도 짜장밥이나 라면 곱빼기처럼 매우 소박한 거라 에바가 궁상맞다고 치를 떨었다. 그런데 현재의 어머니는 친어머니가 아니다. 31화에서 모린의 어머니는 모린의 친어머니에 대한 사실을 알려주는데 모린의 친어머니랑 모린이 태어나기 전 모린의 어머니와 함께 친환경 에너지 즉 코어포스를 연구하던 동료였는데[9] 사고로 믹스존이 열려 아트레이아로 갔고[10] 거기서 모린을 낳았는데[11] 다시 아트레이아로 돌아가기 위해 코어포스를 모아 믹스존을 열어 돌아가려는 순간 루트에 의해 저지되어[12] 모린만 돌아갔다. 그렇게 돌아간 모린은 모린의 어머니가 있는곳으로 가게 되었던것이다.[13] 하지만 5화에서는 그 사실을 알려주기가 꺼림찍 했는지 그냥 모린의 친어머니는 모린이 어릴적에 죽었다고 뻥쳤다. 뻥임이 밝혀진건 윈터밸리의 늙은 팽귄이 진실을 말해서 알려졌다. 물론 그전에 이미 사실이 아닐 조짐이 보였지만
친어머니의 머리색으로 보아 모린의 머리색은 어머니로부터 유전된듯하다.
3 특별한 능력
모린에게는 특별한 초능력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미래를 예언하는 것. 그러나 사람들은 모린이 예측하고 경고하는 미래의 사고들을 오히려 모린이 재앙을 불러오는 거라 오해하여 따돌림 당하고 사는 곳마다 쫓겨나 항상 이사다녀야 했다고. 그래서 지금의 어머니가 절대 사람들에게 그런 거 말하지 말라고 당부했다고 모린의 가게에 찾아온 다른 믹스마스터 친구들에게 어머니가 직접 이야기 해준다. 그 뒤로 작중 모린의 미래 예측은 안나오는 걸로 봐서는 엄청난 회피 능력으로 다운그레이드 한 듯.[14] 그런데 그것도 여전히 먼치킨이다.
그리고 다른 믹스마스터 동료들 사이에서 포지션은 치유계. 붉은 기사와 최종적으로 싸울 때 다른 동료들이 악당에게 홀려도 결코 홀리지 않는 디텍터스러운 모습에 힐링 포스를 발산하여 정화 및 치료를 하는 모습이 두 번 나오는데 이 때 MP가 아닌체력소모가 상당한 듯 힘들어 한다. 그런데 과육이의 최면에는 니놈과 같이 세트로 최면에 걸려서 아링과 같이 과육이 복장으로 과육이 로고송을 부르며 이상한 춤을 췄다. 뭐야?
어찌야 되었건 주인공같지도 않지만 디트나 에이스이자 작전 참모격인 레이보다도 더 먼치킨스러운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별한 능력중 또 하나는 헨치 영혼들의 소리를 들을수 있다는것이다. 이유는 불명, 떄문에 14화에서 제일 큰 괴로움을 겪었다.
30화에선 모린의 두 어머니에 관한 비밀이 31화에서는 출생의 비밀이 일부분 밝혀진다.
그리고 이 작품의 진주인공이다. 히로인이 아니다!
특이한건 4명중 유일하게 어머니가 아트레이아와 연관되어 있으며 모린의 어머니는 친어머니든 어머니든 언급이 많다.[15]
4 진주인공?
작중에서 진히로인취급을 많이 받지만 때떄로는 디트보다 더 주인공 취급을 받는 인상이 들때도 있다. 14화에서 동료들은 다 삐뚤어진 상태에서 본인만 홀로 삐뚤어지지 않았고 결국 카욘과 함께 사태를 종료시켰다.[16] 마지막화에서는 루트를 홀로 상대해[17] 대화로 선하게 만들었다. 그덕에 본인은 친어머니와 만날수 있었지만 하여튼 굵직굵직한 사건때 큰 역할을 하기도 해서 진주인공이라고 불러도 이상하지만은 않다. 물론 디트도 그래도 주인공 이란 이름답게 활약이 없는건 아니지만...- ↑ 아링과는 거의 정 반대
- ↑ 푸른 여우도 혀를 내두를 정도
"다 틀렸잖아!" - ↑ 수학문제를 푸는데 다 틀렸다. 근데 문제는 덧셈,구구단을 틀렸는데 모린이 12세인데 12세면 초5의 나이다. 그 디트조차도 구구단은 안다.
- ↑ 이화에서 싸우자는 에바의 말에 싸우기 싫다고 하면서 김밥을 넘기려고 해 에바를 어이없게 만들었다.
이건 뭐지... - ↑ 특히 주먹힘이 좋다.
- ↑ 힘뿐만 아니라 체력도 강해서 최소 43개층을 계단으로 올라갔다. 게다가 내려갔다가 다른 질딩으로 올라가기까지!
- ↑ 디트도 잠입하려다가 1분도 안되어 발각된다. 아트레이아의 장로들이 봤다면 뭐라했을지?
- ↑ 이떄 디트가 모린을 받쳐주고 있다가 보고는 놀라 떨어뜨렸는데 아링이 재빨리 잡아줬기 망정이지 큰일 날 뻔했다.
- ↑ 이때 루트도 연구한듯하다. 그런데 둘이 루트를 대하는 태도가 마치 자식 대하듯 한것 같다. 어쩌면 모린의 친어머니의 비극도 그때문일듯...
- ↑ 이후 모린의 어머니는 자연의 법칙을 거스른다며 코어포스 연구를 중단했다. 하지만 과거 연구자 시절의 기억은 남아 니놈이 요리 재료를 먹는다는 얘기도 믹스마스터란 말 사용도 아무렇지않게 한다. 더욱이 디트,레이,아링,모린이 믹스마스터인것도 알아챘다. 하지만 본인은 뭐 그딴 귀찮은거 맡았냐고 한다.
그런데 어떻게 안거지? 분명한 사실이지만 아트레이아에 간적은 없을텐데? - ↑ 정확히는 아트레이아의 윈터밸리라는 마을이다. 믹스마스터 세계관상 유일한 아트레이아에서 출생한 사람이다. 여담으로 어쩌면 아버지 없이 태어난 불행한 아이일지도
- ↑ 루트는 모린의 친어머니를 자신의 엄마 모린을 자신의 누나로 인식했다.
- ↑ 그래서인지 모린의 어머니는 나름 모린을 챙겨준다. 루트가 친엄마 흉내를 냈을때 친엄마가 아닌걸 알려준 사람도 이분
- ↑ 자면서도 피할수 있다!
- ↑ 나머지 3명의 부모님들은 이들에게 큰 영향을 주지 못했다.
- ↑ 물론 동료들의 악다구니는 거세게 들었다. 특히 아링에게 게다가 제일 나중에 돌아온것도 아링이다!
- ↑ 뭐 힘도 다 빠져서 진짜 아기나 다름없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