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트

1 root

1.1 식물의 뿌리

보통 복수형인 roots 를 사용한다.
음악에서는 밑음, 근음이라고도 하며 코드의 기초가 된다.

1.2 OS의 최고관리자

root 문서 참조.

참고로, 일반 사용자가 최고관리자로 되는 것을 루팅(rooting) 이라고 한다. 해당 문서 참조.

1.3 수학 용어

제곱근 문서 참조.

1.4 미드 뿌리

드라마 '뿌리'는 알렉스 헤일리의 소설 '뿌리'(Roots: The Saga of an American Family)를 원작으로 해 1977년 1월부터 ABC 방송에서 8부작으로 방송됐다.

2016년 4부작으로 리메이크 되었다.

2 loot

2.1 전리품

약탈품, 전리품. 또는 이것을 획득하는 행위.

보통 게임에서, 몬스터를 잡으면 돈 또는 아이템을 떨어 뜨리는데, 이것을 주워 자기의 가방에 넣는 것을 의미한다. 보통 ing 를 붙여 루팅(looting) 이란 표현을 사용한다.

3 lute

3.1 악기 이름

류트 문서 참조.

3.2 lieutenant

군대 계급인 lieutenant (소위 또는 중위)를 의미하는 미군 속어.

4 route

이 경우는 '루트'라도 발음해도 되지만 '라우트'라도 발음할 수도 있다. 단, 미국식 영어만 해당.

4.1 경로

길 또는 도로. 물품이나 정보 따위가 전하여지는 경로.
컴퓨터 네트워크 상에서 IP 패킷이 흘러가는 경로도 route 라고 부른다. 그런 경로를 지정하고 결정해 주는 장비가 바로 라우터.

4.2 미식축구 용어

Passing_Tree.jpg

공격팀이 스냅에 들어갔을때 쿼터백이 공을 들고 패스냐 러싱이냐를 결정하는 동안 러닝백와이드 리시버,타이트엔드등 나머지 선수들이 움직여야할 진로와 위치를 지정해준 자료이다. 흔히 매든 NFL을 하다보면 선수의 움직임이 화살표로 나오고, 거기에 따라서 XYZ 235등 글자,숫자로 작전 이름이 나와있는데 이것이 바로 팀에서 주로 달리는 선수들의 루트를 번호와 글자로 지정한 것.

경기중에도 수없이 코치나 쿼터백이 선수를 지정한 번호와 이 단어중 하나를 암호처럼 말하며 공격수의 위치를 지정해주고 급할 경우 실시간으로 쿼터백의 오디블로 변경한다. 미식축구의 전술은 최대 5명의 유자격 리시버가 여러 위치에서 이것 수십개를 조합해서 만들수 있기 때문에 그 조합만 수백개가 넘는다. 그래서 세세한 설명은 초보에겐 불가능하며 프로들조차 아차 실수해서 놓치면 위험한 상황을 맞을 수 있다.

미식축구에서는 이런 루트를 약속된 위치에 정확하게 뛰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한 능력이다. 아이실드 21에서 테츠마 죠의 주특기. 반면 실전에서는 루트 러닝이 뛰어나고 성실한 선수가 있는가하면 자기의 동물적 감각만 믿고 제멋대로 뛰는 선수도 많은데, 당연히 감독의 지시에 따라 움직이는 선수가 미식축구에는 더 필요하다.

5 흑신의 용어

똑같은 얼굴을 한 세 사람이 만날 경우 서브인 사람은 둘다 소멸하거나 알터에고가 되면 원신령한테 살해당한다. 그렇게되면 루트인 사람은 두 서브의 테라를 가져 장미빛 인생을 살게 된다고 한다. 쉽게 말하자면 가난한 사람이 루트일 경우 정말 운이 좋아지고 반대로 부자가 서브일 경우에는 잔인하게 죽는다. 즉, 인생은 태어나면서부터 승자가 정해진 불공평한 시스템일수도 있다. 하지만 냉정히 바라보고 생각해보자.

예를 들어 거지였던 루트하고 악덕사채업자인 서브가 만나면 그 사채업자는 죽고 거지는 부자가 되는 반전상황을 맞이하는 걸 보면 부자라해도 다 좋은 게 아니라고 볼수 있다. 물론 현실은 시궁창스럽게도 흑신 내용상 원신령이 의도적으로 만나지않는다면 그 일은 퍽이나 불가능하다는 게 문제지...

6 오가와 요코의 소설 박사가 사랑한 수식의 등장인물

화자의 열 살 난 아들이다. 참고로 화자는 30세의 미혼모이다.

작중 이야기가 전개되는 시점에서는 10살의 초등학생이다. 화자가 박사의 집에서 가사도우미로 일하는 중, 화자의 아들이 혼자 집에서 밥을 먹는다는 말을 들은 박사는 그렇게 어린 아이를 방치해두었다고 질책하며 화자를 내쫓고, 다음날부터 아들을 자신의 집으로 하교시키라고 하고, 이때부터 세 명의 화기애애한 본 이야기가 전개된다.
별명의 유래는 유난히 평평한 정수리... 박사가 처음 보자마자 머리를 쓰다듬으며 루트라는 별명을 붙여주었다. 영화판에서는 루트 기호에 맞게 왼쪽 구레나룻을 옆으로 삐쭉 세운 모습으로 등장한다.

박사 덕분에 수학의 아름다움에 빠져 고등학교 수학 교사가 되었다. 영화판은 수학 교사가 된 루트가 수업 첫 날 학생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식이다.

7 최강합체 믹스마스터최종보스

이 작품의 최고 악당. 또한 이 모든 사건의 만악의 근원이다.[1][2]
아기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절대 아기같지가 않다.[3] 이런 녀석 무시하고 건드렸다간 아주 좆되는거야

어머니는 모린의 친어머니라 할수 있는데 그 이유는 모린의 친어머니가 얘를 연구하고 키웠기 때문 하지만 그 때문에 모린의 친어머니는 겜브릿지 타운으로 돌아갈수 없게 되었다. 마지막 싸움때 죽을뻔했으나 모린에 의해 목숨은 건졌고 그 보답으로 루트는 모린의 어머니를 풀어준다.

이름이 루트라 지어진건 생명의 뿌리라는 의미이다.하지만 결국 악의 뿌리가 되었다. 잘 지었네 맞잖아

사실 루트가 꼭 악한것만은 아닌듯하다. 따지고 보면 루트 입장에선 엄마(모린의 친어머니)와 누나(모린)와 함께 살고 싶었을뿐인데 디트랑 얘네들이 와서 망친것, 다만 방법은 잘못되었다. 같이 있고싶다면서 얼음속에 가두고 코어포스를 뺏은것 마지막엔 겜브릿지 타운으로 쳐들어가 도시를 쑥대밭으로 만든것[4] 디트의 몸을 빼앗아 버리는등 나쁜짓 한건 사실이다. 아마 모린의 만류가 아니었으면 진짜 푸른 여우 꼴이 되었을 것이다.[5] 심하게 삐뚤어진 상태라고나 할까... 물론 이놈때문에 고생한 애들이 한둘이 아니긴 하지만

8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의 등장인물

루트(퍼슨 오브 인터레스트) 문서 참조.

9 미국 소재의 해외게임단

ROOT Gaming 문서 참조.
  1. 붉은 기사에게 힘을 준것도 푸른 여우의 상관도 루트이다. 붉은 신전의 기둥 위에 루트의 조각상이 있는데 그 까닭도 이 떄문일듯
  2. 하지만 뿌리를 좀 더 캐보면 이 일에 모린의 친어머니도 연루되어 있다. 물론 이쪽은 계기가 된거지만
  3. 하는 행동은 좀 아기같아도 성격이나 한짓은 결코 아기가 아니다.
  4. 하지만 그마저도 사실 도시를 파괴하려는 목적보다는 모린을 잃은거에 대한 원한 때문인듯
  5. 어쩌면 그보다 더 끔찍한 최후를 맞았을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