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scow Mule.칵테일의 한 종류. 베이스가 되는 술은 보드카다.
진저 비어가 필요한데, 진저에일과는 다르다 진저에일과는 진저 비어를 구하기 힘들다면, 한국 코카콜라에서 시판하는 캐나다 드라이 진저에일을 사용하면 된다. 주류샵이나 대형 마트 등에서 토닉워터처럼 판다. 하지만, 착향탄산음료수에 속하는 진저에일과 달리 진저 비어는 실제로 생강과 설탕을 이스트 발효시켜서 만들기 때문에, 생강의 매운맛까지 그대로 느낄수 있다. 맛의 차이가 꽤 나므로, 진저 비어를 구할 수 있다면 가능한한 진저에일 말고 진저 비어를 사용하는게 좋다.
모스코 뮬은 보통 구리로 만든 머그잔으로 마신다. 1941년에 모스크 뮬을 처음 개발한 미국의 Cock N' Bull이라는 술집에서 이 새로운 칵테일을 서빙하기 위해서, 인근 러시아 이민자로부터 구리 머그잔을 대량 구매했는데, 거기에 노새 무늬 로고가 있었다. 그래서, 칵테일에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의 노새라는 별명이 붙어서, 모스코 뮬 (Moscow mule) 이라는 이름으로 굳어진 것이다.
1 재료
- 보드카 30~45ml
- 레몬 or 라임 주스 15ml
- 진저 비어 적당~히(보드카와 주스를 섞은 뒤 잔을 넉넉히 채울 정도로)
- 장식용 레몬 or 라임 슬라이스
2 만드는 법
- 구리 머그잔에 큼직한 얼음 2~3개를 넣는다.
- 2. 보드카를 우선 위에 따르고, 그 뒤 레몬 or 라임주스를 넣는다.
- 3. 나머지는 차갑게 만든 진저 비어를 채우고 살짝 저은 뒤 즐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