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불타는 군단의 구성 종족으로, 원래는 뒤틀린 황천에서도 뛰어난 공업 문명을 이룩하고 있던 악마 종족이었다. 생김새가 같은 종족이 맞나 싶을 정도로 매우 다양한 편이다.
2 특징
불타는 군단의 하급 병사에서부터 상급 지휘관까지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는 불타는 군단의 주요 종족. 지옥 군주(Fel Lord)와 지옥수호병(Fel Guard)를 포함해 불타는 군단의 기술력을 책임지는 기술자, 그리고 오크의 피온처럼 지능과 완력이 떨어져 일꾼으로 쓰이는 간아그(Gan'arg) 등등 매우 다양한 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현실의 인간은 이들보다 개체차가 더 크긴 하지만...
또한 군단에서는 거대한 덩치의 돌격병 역할을 맡은 모아그도 등장한다.
2.1 지옥 군주
지옥수호병의 상위직으로 추측되는 불타는 군단의 고위 장교.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지옥 군주 자쿠운이 처음으로 등장했고, 이를 시작으로 군단에서 다수가 등장한다.
2.2 지옥수호병
불타는 군단의 하급 병사. 군단의 주력을 담당하는 악마로 흑마법사가 소환해 부리기도 한다. 항목 참조.
2.3 기술자(가칭)
불타는 군단의 기술직에 종사하는 모아그. 몸의 일부를 기계로 대체했으며, 그 여파로 살이 썩어가는지 피부를 얼기설기 기워놓은 끔찍한 몰골을 하고 있다. 군단의 전쟁 기계와 무기, 방어구 생산, 거점요새 및 순간이동 차원문 건설, 기타 기계장치 조립, 지옥절단기 생산 등 손재주가 많이 필요한 임무를 맡고 있다.
샤트라스의 주점에는 살살라빔이라는 우호적인 모아그 기술자가 있다. 물론 퀘스트 도중에 두들겨 패줘야 하지만...
묘하게 Warhammer 40,000의 워보스, 혹은 빅 멕을 연상케 하는 외모이다. 그리고 다른 동네에서도 출연하셨다 카더라
2.4 간아그
소형 모아그 종족. 일반 모아그 중에서 덩치가 작고 지능이 나쁜 이들이며, 자원 채취나 기술자의 보조 등을 맡는 것으로 보인다. 기술자 모아그만큼은 아니지만 손재주가 뛰어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