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

(모토바 타케시에서 넘어옴)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건어물 여동생! 우마루짱의 등장인물
우마루와 친구들, 동생도마 우마루에비나 나나모토바 키리에타치바나 실핀포드콘고 히카리
타이헤이와 동료들, 오빠/언니도마 타이헤이에비나 코이치로봄바타치바나 알렉스카나우 과장


192cm
생일8월 5일
혈액형B형
보물마권

1 캐릭터 소개

건어물 여동생! 우마루짱의 등장인물. 성우는 야스모토 히로키.

본명은 모토바 타케시. '봄바'라는 별명은 성인 모토바(本場)를 앞글자만 음독한 걸 이용한 말장난이다.[1]그냥 헤어스타일 때문 아닌가? 도마 타이헤이,타치바나 알렉스의 직장동료이자 타이헤이, 콘고 카나우와 고등학교 동창이다. 아프로헤어를 고수하고 있다. 1권에서는 타이헤이가 회사에서 일할 때 가끔 등장하는 정도였는데, 단행본 1권 과거편을 통해서 타이헤이의 고교 동창임이 밝혀졌다. 나중에 모토바 키리에가 등장했을 때 모토바(本場)의 모토(本)을 '본'으로 읽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가족관계가 아닌가 하는 설이 나왔는데, 실제로 34화에서 친오빠임이 드러났다. 취향이 동생과 비슷한 듯, 우마루의 자는 모습(=코마루)을 보고 마음의 상처가 나았다. 우마루가 입고 있는 후드를 보고 그녀를 너구리라는 별명으로 부른다. 물론 이 후드는 햄스터이다.

참고로 '봄바'는 러시아어폭탄(бомба)이라는 뜻이다. 특유의 헤어스타일 때문인듯?[2]

우마루 일행이 에노시마로 놀러 갈 때 셔틀로 함께 동행하는데 외부용 우마루를 못알아본건 그렇다치고 자신의 동생인 키리에조차 알아보지 못해 독자들 사이에서 "안면인식장애가 있는게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왔다. 이는 키리에가 오빠를 보고 필사적으로 자신을 숨긴 탓이 컸다..[3] 거기다 봄바는 에비나 나나에 홀딱 반해있었다. 이로 인해 82회에서는 에비나에게 관심을 보이자 우마루가 설마 봄바가 에비나의 슴가때문에 반한건가 의심을 하기도 했다.[4] 에노시마에 갔다 온 후, 우연히 욕실에서 키리에가 썼던 밀짚모자를 보고나서야 함께 있었던 소녀가 자기 동생임을 깨달았다. 그리고 그 즉시 목욕 끝내고 나온 동생의 알몸을 보는 바람에 기억제거 수술을 구타당한다.(...) 상황이 단순히 씻고 나왔는데 마주쳐서 알몸을 본게 아니라, 탈의실에서 키리에가 벗어놓은 웃옷을 집어들고 있었다. 복장을 통해 아까 그 소녀와 키리에가 동일인물인지를 확인하려고 했던 거였을 뿐이었으나, 누가 봐도 오해할 수 밖에 없는 모습.

단행본의 82회 끝난 이후 페이지에 따르면 고등학교에선 시험 점수가 매번 15점이 나왔기 때문에 학생들 사이에서 15점 골렘이라 불렸다. 어떻게 다이아몬드 서비스에 입사할 수 있었는지 의문이다.[5][6]나중에 공부 열심히 했을 수도 있잖아[7] 거기다 심심하면 땡땡이를 쳐서 카나우 과장의 혈압을 올리는 중.

141화에선 우마루, 실핀과 게임친구가 된다, 실핀과는 알렉스 덕분에 이미 안면이 트인 상태. 닉네임은 평소 우마루가 자신을 봄바라고 부르는걸 생각해 BOM. 안면인식장애를 초월해 UMR로 변장중이던 우마루를 남자라고 착각한다.(...) 우마루한테 무슨 지거리야!! 용서할 수 없다!! 이후 UMR과 실핀이랑 놀때는 건프라용 고글을 끼고 나온다. UMR이 마스크를 끼고있는건 실핀과 사귀는것을 숨기기위한걸로 생각한다.

학생 시절엔 동생과 달리 운동신경이 좋지않아서 남들과 어울리지못하는걸 타이헤이가 같이 놀자 권유하는것으로 질긴친구가 되었다.

2 동생과의 관계

이쪽도 기본적인 캐릭터성이 바보라서 묻히는 감이 있지만 타이헤이 못지 않게 좋은 오빠로 동생을 지극히 여기는 마음이 작품 곳곳에서 드러난다, 에비나가 키리에와 친구가 되어주지 않을까 해서 관심을 보인다거나 우마루와 친구라는걸 알자 좋은 친구가 생긴 것 같다고 기뻐해주는등 주로 사교관계에 대해 많은 신경을 쓰는듯 하다

PS VITA로 발매된 게임판에서 나온 바로는 키리에가 아직 어릴때 키리에를 위해 웃고 있으면 자연히 사람들이 모여든다는 내용의 동화책을 직접 만들어주었다고 한다. 이게 키리에가 그림책 작가를 목표로 하게된 계기.[8]

같은 게임에서 나온 대사로 키리에의 억지로 웃는 모습은 호러(...)지만 진심으로 웃는 모습은 누구보다 예쁘다고.

그러나 봄바가 눈치가 더럽게 없고 단순무식한 바보 캐릭터라 여동생을 대하는 방법을 잘 모르고, 그러다보니 뻘짓을 일삼고 안그래도 부끄러움을 많이타는 여동생은 그걸 폭력으로 진압해버리는등 여동생과의 관계는 영 좋지않다.

상세한건 모토바 키리에 항목 참조.

3 기타

TV판 7화에서 검은색→정장에 신으면 마이클 잭슨이 아닌 이상 아저씨가 되어버리는흰색→검은색으로 양말 색깔이 바뀌는 작붕이 있다. 옆에 있던 타이헤이는 계속 촌스런 흰색 이 작붕은 BD 4권에서도 수정되지 않았다.

애니메이션 오프닝에서 우마루에게 수렵당하고 "봄바의 아프로"를 갈무리당한다.
  1. 본명은 단행본 4권 특별편에서 딱 한 번 나오며, 작중에서는 항상 별명으로만 불린다.
  2. 봄버맨의 bomber는 일본어로 ボンバー이고 봄바는 ぼんば로 조금 다르다.(장음인ー가 빠져있다는 것외엔 발음이 같다.) 애초에 영어 발음은 봄버가 아니라 바머이고, 폭탄은 그냥 Bomb(밤)하지만 둘 다 폭탄같은 머리(...)라서 여기서 따왔을 수도 있다.
  3. 키리에의 말을 들어보면, 딱히 숨기지 않았어도 바보라서 알아보지 못했을 것이라고 한다. 아마 동생이 거기에 있을거라는 생각 자체를 안할 것이기 때문인듯 하며, 얼굴을 직접 마주보면 알아보겠지만, 타인이라고 생각하는 여자애 얼굴을 빤히 바라보지는 않을테니 말이다.
  4. 그러나 본인 말로는 사실 에비나가 낯가림이 심한 키리에와 친구가 되어주지 않을까 싶은 마음에 관심을 보인 것이라고 한다.
  5. 그나마 알렉스는 특별 채용으로 취직했단 묘사가 나온다.
  6. 그런데 원작 기준 타이헤이와 봄바가 다녔던 학교는 우마루와 같은 학교로 추정되는데, 이 학교는 명문이라 언급된다. 현실에서 명문 학교 하위권 학생들이 일반 학교의 중상위권 이상가는 경우도 많다는걸 생각해보면 그리 이상한 일은 아닐지도 모른다.
  7. 실제로 작중에서 타이헤이에게 도움을 받아 시험 공부를빙자해 컵라면 미식회를 한 적이 있었는데 정작 시험 당일에 배탈이 나서 못 온 내용이 있는 것을 보아 공부를 해도 모종의 사고로 시험 결과가 잘 나오지 않았던 것일 수도 있다.
  8. 원작에서는 나온 적없는 게임판만의 설정이다. 하지만 이 게임은 원작자가 스토리를 감수한 게임으로 원작에서도 비슷한 설정일 가능성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