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최면학원/ch mu01.png
村越 進太
BLACK RAINBOW사의 게임에서 거의 대부분 작품에 개근으로 출현하는 BLACK RAINBOW사의 대표 캐릭터[1]로 보통은 조연이나 중요 인물로 등장하지만 최면학원 같은 작품에서는 주인공으로 나올 때도 있다. 어느 작품에서든 공통적으로 음침한 안경을 쓰고 키가 작은데다가 생긴 것 자체가 음침해서 나올 때마다 천대받고 미움받는 캐릭터로 나오며 찌질이의 모습도 보이기도 한다. 일단 최면술과 최면술2에 나오는 무라코시 신타 외에는 전부 동명이인.
주로 히로인들을 최면에 걸리게 해서 덮쳐버리는 짓을 서슴치 않으며 이 때문에 다른 회사의 대표적인 인물인 사쿠 형제에 버금갈정도로 엄청난 귀축캐릭터로 근본적으로 히로인들을 임신시키고 하렘화하려는 목적과 욕망이 엄청나게 강한 귀축캐릭터이기도 하다.
최면술 1 에서는 고등학생 시절로 주인공의 라이벌 위치. 작품의 주인공인 아오키 나오토의 할아버지가 보낸 비디오를 어쩌다 훔쳐보게 되어 최면술을 손에 넣는다. 그래서 최면술을 익힌 아오키와 무라코시 두 사람중 누가 이겨서 상대를 지배하느냐는 쪽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데, 주변 여자들 입장에선 사실 누가 이기더라도 엔딩에 별 차이는 없다. 에일리언이 이기냐 프레데터가 이기냐의 차이 정도.
최면학원의 야노 미도리 시나리오 진엔딩에서는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고 최면총과 미도리의 기억을 봉인처리한후 성실하게 살아가다가 미도리의 기억이 되살아난 후 자신의 행동을 용서받는 아주 블랙 레인보우로서는 있을수 없는 시나리오도 있긴 하다.
최면술2에서는 너무 많이해서 매너리즘으로 인해 발기가 되지 않게되자 주인공 사쿠라이 스스무[2]에게 최면술을 전수하여 자신의 매너리즘을 타파하려는 시도도 있었다.
의태최면에서는 어쩌다가 외계인이 영 좋지 않은 부분에 기생해서 촉수가 되어버리지만 이걸 즐긴다. 심지어 그 외계인이 기생을 통해서 히로인을 임신시켜 태어난 아이를 의태하여 태어난 히카리란 존재까지 덮치는 초막장 근친전개까지 보인다.
최면술3에서는 주인공이 학교에서 우연히 발견한 비디오에서 노인으로 등장해서[3] 최면술에 대해서 가르치기도 한다
최면술 Re :는 최면술 1과 동일. 해당 작품의 리메이크이므로 전개가 똑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