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쿠

1 기동전사 건담에 등장하는 MS(?)

지온의 초 저렴 물량 작전으로 탄생한 초양산형 MS. 사쿠의 어원은 사쿠사쿠(쓱삭쓱삭) 그릴 수 있기 때문에 사쿠가 되었다. 여기에 히라가나에서 '자쿠'의 '자' 에서 탁점을 제거하면 '사'자로 바뀐다. 즉 양산형 기체인 자쿠 이름에서 탁점을 제거함으로써 더더욱 양산하기 편하게(글자쓰기 편하게) 만들었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다.

계획은 자비가의 맏형 기렌 자비가 담당하였다.

매우 가벼워서 전함이나 수송기에 200기 정도를 우겨 넣어도 문제 없다!!! 전함 등에서의 사출형태는 알약형태로 사출! 무장은 고작 사쿠머신건 뿐. 대신에 팔을 히트 로드로 사용할 수 있다!!!

원작은 토니 타케자키의 건담 패러디. 반응이 상당히 좋다 못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모든 것의 시발점
파일:Attachment/사쿠/saku2tp7.jpg
실제 로봇인데도 고작 일곱 부품 러너하나로 프라모델모빌슈츠 하나가 나오는 수준… 거기다 모노아이는 스티커.

saku+saku.jpg
우리들에게 걸리면 건담 따위야!

이 장면을 누군가 건프라로 재현했다.

파란 것들은 사쿠와는 다른 '쿠후'. 뒤에는 '빅삼'도 있고 게다가 붉은 바보까지... 실로 지옥과도 같은 공포.

지구연방군의 SM과는 일생일대의 라이벌 관계.

PSP로 나온 건담 배틀 로얄에도 참전하였다. 당연히 모든 능력치가 1(…). 샤아전용 사쿠는 3배라는 설정상 모든 능력치가 3(…). 유일한 장점은 해금없이 풀개조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래서 사쿠 풀개조를 하고 변태플레이를 하는것도 가능. 게다가 원 설정에는 존재하지 않는 크랙커까지 들고 나와서 원작초월의 진수를 보여주었다.

2 에로게 제작사 엘프의 사쿠

e0095400_4af4088e9801d.jpg
수많은 남성들이 존경한다던가 뭐라든가
에로게 업계의 전설 엘프에서 등장한 바 있는 일련의 시리즈물과 그 주역 캐릭터들로 허름한 체육복과 노란 수건이 트레이드 마크다. 이토 이사쿠[1] , 이토 슈사쿠[2], 이토 키사쿠, 제브사쿠가 있다.[3] 이사쿠는 끝까지 구제불능의 범죄자였고 슈사쿠는 결국 구원받긴 하지만 사실 플레이어인 점을 고려하면 그나마 키사쿠가 가장 인간적이라는 평가가 거의 대부분이다. 이들이 등장하는 작품의 이름은 이들의 이름을 한자로 쓴 것이다.[4]

이들 형제는 현실로 보면 대체적으로 시궁창인데 그나마 가장 대성한 이사쿠는 과거에는 고등학교 교사였지만 여학생을 검열삭제한 문제로 강판되어 수위로 다운그레이드했고[5] 슈사쿠는 별 언급이 없지만 백수였다가 기숙사 관리인, 키사쿠도 백수였으나 제약 회사에 들어가 여러 활약(?)를 하며 정사원까지 오르고 엔딩에 따라 회장까지 될 수도 있다.

가족 관계는 사망한 것으로 보이는 아버지와 이미 사망한 어머니[6], 이사쿠, 슈사쿠, 키사쿠 삼형제와 형제의 숙부인 하게사쿠가 있다. 이들 형제와 숙부는 모두 비슷한 것으로 유명한데 아래 스샷을 참고하면 알 수 있지만 사쿠 형제들의 어머니까지도 사쿠들과 얼굴이 똑같다. 흠좀무.
f0043889_4b1297bcc83c6.jpg
최근에 나온 동급생2 DMM판에는 동급생 세계관에 슈사쿠가 난입하는 동취생(同臭生)이 나왔다(…). 뭐 직접 슈사쿠로 뭘 어찌 해볼수 있는건 아니고, 그냥 유저들이 보낸 엽서를 소개하는 한 코너라고 볼 수 있다.

취작에서는 엘프 사의 게임 로고 화면에서 등장하는 요정 캐릭터를 슈사쿠가 강제로 검열삭제해버리기도 하는 등 여러모로 회사차원에서 그쪽...으로 밀어줬다.

3 기타 동명이인, 동성

  1. 왠일인지 형제들은 그를 '이즈 이사쿠'라고 불렀지만 나중에 설정이 변경되었다.
  2. 작 중에서는 남의 신분을 이용해서 '가토 슈사쿠
  3. 귀작팬디스크 '독작'에서는 이 형제의 숙부 '하게사쿠'가 등장한다. 말 그대로 대머리인데 사실 키사쿠가 머리 벗겨진 모습과 너무나 같다.
  4. 이사쿠=유작, 슈사쿠=취작, 키사쿠=귀작, 하게사쿠=독작
  5. 그나마 이사장의 비리를 약점으로 협박했기 때문에 학교에 남게 된 것이다.
  6. 어머니는 키사쿠의 언급에 따르면 키사쿠를 낳고 기르던 중 사망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