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법항

1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계관에 등장하는 도시

Booty_Bay.jpg
Booty Bay. 가시덤불 곶(구 가시덤불 골짜기)의 최남단에 위치하고 있다. 고블린 중립 마을인 톱니항의 배를 통해 드나들 수 있다. 고블린들이 운영하는 스팀휘들 무역회사의 본거지 중 하나로, 그만큼 고블린들의 입김이 강하게 작용하는 도시이다. 남작 레빌가즈가 이끄는 검은바다 해적단이 머물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칼림도어의 톱니항으로 직행하는 범선이 정기적으로 운행된다. 근처에는 붉은해적단의 함대가 정박해 있으며, 호시탐탐 무법항을 공격할 기회를 노리고 있다.

가시덤불 골짜기가 중저렙들이 처음으로 상대 진영과 본격적으로 마주치는 지역인 데다가 제3세력이 지배하는 도시이기 때문에 PVP가 대단히 활발하게 이루어진다. 이를 의식해서인지 경비병들의 레벨이 높고 특수 스킬을 보유하고 있지만, 큰 도움은 못된다. 경비병의 시야가 미치지 않는 곳에 갈 일이 있다면 주의하자. 쥐도새도 모르게 죽는 수가 있다.

이런 식의 저렙학살이 오리지날때나 불타는 성전때는 별로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리치왕의 분노에서는 신규 유저들이 게임을 여기까지 온 시점에서 그만두게 만들어, 신규 유저의 진입을 막고 와우를 하는 사람만 하는 게임으로 만드는 게 크게 영향을 주었다. 경비 NPC도 보호해줄 수 없고 저항도 할 수 없는 상대진영의 변태 플레이어가 계속해서 공격해대는데 누가 게임을 계속 하려고 할까? 게다가 레벨이 회색으로 표시되는 상대진영 저렙 플레이어를 죽이면 아무 이득이 없다. 순전히 고렙 플레이어 한두명의 재미를 위해 수많은 저렙 신규유저들이 게임을 접게 만든 것이다. 대격변에서 무법항 전사들이 말도 안 될 정도로 엄청나게 강해진 건 이 때문이다.

대격변 이후야 아제로스에서도 날아다니니까 별 문제가 되지 않지만, 얼라이언스 지역인 던 모로에 있는 인스턴스 던전 놈리건으로 순간이동 할 수 있는 호드 유저들을 위한 포탈이 여관 앞에 존재한다. 한때 이 순간이동장치를 이용한 PK 동영상이 올라와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저렙들을 학살한다. 재빨리 순간이동장치를 타고 놈리건으로 워프한다. 경비병들의 적대적 상태가 풀리기를 기다린다. 다시 무법항으로 귀환한다. → 무한반복.

무법항 앞에 있는 고블린 석상은 리우데자네이루거대 예수상의 패러디이며, 낚시 전문기술을 파는 노인네의 이름 헤밍은 헤밍웨이노인과 바다에서 따온 것이다.

리치 왕의 분노에서 추가된 '붉은해적단 제독'이란 칭호를 얻기위해선 붉은해적단의 평판을 올려야 하는데, 이를 위해선 무법항 소속의 NPC를 죽여야 한다. 그 과정에서 엄한 저렙이 희생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경비병인 무법항 투사는 매년 12월 31일 밤부터 1월 1일 아침까지 일년에 딱 하루 쉬면서 잠을 잔다. 신의 직장 누구와는 참 비교되는 중노동이다. 어쨌거나 그 시간에 렙업하려던 중저렙들에겐 그야말로 헬. 그냥 일찍 잠이나 자면서 상쾌한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하자.

1.1 대격변

쓰나미 크리를 맞았다. 가시덤불 골짜기도 북부의 골짜기와 남부의 가시덤불 곶으로 나뉘면서 무법항도 가시덤불 곶에 속하는 도시가 되었다.

쓰나미를 맞은 여파인지 몰라도 건물 곳곳에 해초 다발이 걸려 있고, 구 항만공사를 확장하는 공사를 하고 있다. 그리고 무법항 앞에 있던 고블린 동상은 완전히 작살나고 그 자리에는 퀘몹 거인이 유유히 돌아다니고 있다. 하지만 다른 곳과 비교해보면 쓰나미를 맞은 주제에 전체적으로 거의 멀쩡한 것을 알 수 있다. 이 때문에 스톰윈드에서 파견나온 마법사도 "이 곳이 단순한 항구가 아닐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라면서 황당해하고 있다.

또한 대격변을 맞이하여 무법항의 고블린 NPC들이 모두 85레벨로 상향조정되어 최소 21만이라는 경악스러운 체력을 자랑하게 되면서 붉은해적단 평판올리기가 훨씬 더 어렵게 되었다. 평타 한 방에 3~5만이 빠지며 일반 npc를 때려도 경비병이 뜬금없이 튀어나온다. 이제 5인 파티가 아니고서야 사제의 정신지배를 이용해 경비병끼리 싸움붙이는 등의 꼼수를 쓰지 않는 한 솔플은 불가능. 그리고 이 경비병 레벨은 확장팩 나올때마다 상승, 드레노어의 전쟁군주가 나온 시점에서는 100레벨에 체력 29만이다.

붉은해적단 관련 퀘스트가 일변하여,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늑대인간으로 이루어진 해적단이 무법항을 침공한다. 플레이어는 밧줄을 타고 날아다니며 이들을 소탕하게 되는데, 해적 영화가 따로 없다. 덤으로 잠입액션 게임도 미니게임으로 추가된다. 다만 NPC들의 위치가 여기저기에 널려있으니까, 연퀘를 뛸 생각이라면 구석구석을 뒤져서 그들의 위치를 기억하는 게 좋다. 안 그러면 헤멘다.

2 1에서 이름을 따온 와우메카의 게시판

WoW의 게임 사이트인 와우메카에 있다. 글을 올리는데 아무런 제약이 없으며 아이디 또한 남지 않는다. 게임메카 아이디로 로그인할 필요도 없다.

덕분에 온갖 뻘글과 병크가 난무한다. 흡사 막장갤을 보는 것 같지만 규모는 한참 못미친다. 디시인사이드에서는 이곳을 자신들의 식민지라고 칭한다. 물론 이건 옛날 얘기고 최근 (2009년 8월 기준) 와우메카 이미지갤러리 사건때문에 많이 시끄럽다. 하루하루 병림픽이 열리고있으며 DC(개념갤 제외)의 병신력을 뛰어넘는데 성공한듯

2010년 경 와우메카 정책 변경으로 아이디는 남지 않지만 로그인은 해야 글을 쓸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