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시노 우유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에 나오는 가공의 우유 브랜드. 초전자포 애니판 15화(#스킬 아웃) 편에서 정식으로 등장한다.(사실 등장은 은근히 많이 나오는데, 작중 나오는 우유갑들은 전부 다 무사시노 우유다!) 우리 나라로 치자면 서울우유 정도? 무사시우유?

사실 금서목록 1기에서 코모에, 히메가미, 인덱스가 목욕탕에서 마시는 우유로 나오기도 했다. 다만 이건 병우유. 왠지 한 손을 허리에 얹고 콸콸콸 들이킨 다음에 "우유는 역시 무사시노 우유지!"라고 외치는 게 전통이다. 이는 초전자포에서도 키높이까지 훌륭하게 패러디되었다. (하지만 설정상으로는 후자가 원조다.)

아쉽게도 1기에서 나온 다른 상자우유는 무사시노 우유가 아니라 그냥 MILK라고 써있을 뿐이다.인덱스의 슴가를 커지게하지않으려는 카마치의 계략

애니판 금서목록2의 대패성제편에서도 등장. 후키요세가 꿀꺽꿀꺽 마시고 있었다. 역시 학원도시 여학생들의 필수품.

보기에는 그냥 평범한 우유...인 것 같지만, 이상하게도 이 우유의 팩 버전을 즐겨 마시는 사람은 대부분 가슴이 크다.(여자 한정)
코노리 미이, 쿠로즈마 와타루, 후키요세 세이리 등이 즐겨마신다. 학원도시에 유통되는 걸 보면 이래뵈도 뭔가 대단한 뒷설정이 있을지도 모른다.
허나 츠쿠요미 코모에,[1] 텟소우 츠즈리 같은 병우유파들은 빈유이다. 원인은 종이 코팅재일지도 모른다. 환경호르몬 하지만 그 옆에서 같이 마시고 있는 요미카와 아이호는 비공식 1위인데... 게다가 OVA에서는 코노리 미이가 병우유로도 마신다(...)

결국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2기 OVA에서 진짜 풍유환 성분이 있는 것이 확인 되었다![2] 병우유와 팩우유로 나타나는 가슴의 차이도 결국 양이 문제였다는 것이 밝혀졌다...[3]
  1. 츠쿠요미 코모에가 마시고 있는 것은 잘 보면 갈색 커피우유이니... 풍유환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것이 당연한지도
  2. 목욕을 마치고 병우유를 들이키는 코노리 미이가 한 모금 들이킬 때마다 조금씩 가슴이 들썩이더니, 결국 가운처럼 두른 타올이 벗겨질 정도로 출렁였다.
  3. 목욕탕의 긴 테이블에 가득 병우유를 올려놨는데(눈대중으로도 200ml 병 백 수십여병), 우이하루 왈. "코노리 선배는 이 이상의 양을 매일같이 마시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