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로즈마 와타루

500px
黒妻綿流(くろつまわたる)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 애니메이션 1기 오리지널 캐릭터. 성우코니시 카츠유키/남도형[1].

작중의 기준으로 2년 전에는 스킬 아웃의 조직 중 손에 꼽히는 세력을 지닌 빅 스파이더(Big Spider)라는 조직의 창립멤버이자 보스였다. 조직명답게 등에는 거미 문신이 새겨져 있으며, 가죽점퍼에 쫙 달라붙는 청바지등 전형적인 폭주족 스타일의 의상이 특징.

스킬 아웃 패거리를 통솔하고 있는 불량배지만 알맹이는 착하고 대단히 한데다 남을 위해주는 멋진 형님 캐릭터. 사실 빅 스파이더도 보스인 그의 성격이 반영되었는지 위험한 범죄와는 딱히 연류되지 않고 마음이 맞는 이들끼리 모여서 노는 친목성향이 강했다.[2]

그러나 2년 전, 대립하는 조직에 부하인 헤비타니 츠기오가 인질로 잡혀있다는 소식을 듣곤 함정인 걸 알면서도 '헤비타니를 버려둘 수 없다'고 말하며 단신으로 쳐들어갔다. 그 뒤 폭발까지 일어나는 장렬한 싸움이 벌어졌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죽은 줄로 알고 있었지만, 사실은 목숨은 건졌다. 당연히 심각한 부상을 입었기에 어느 병원에 입원했다가 그대로 시설[3]에 옮겨진 후 반 년 쯤 전에야 나왔다고 한다. 현재는 부상을 완치한 상태라 멀쩡하다. 역시 학원도시병원만능주의다.(…)

코노리 미이와는 2년 전부터 아는 사이. 당시 미이는 능력이 레벨2에서 더 성장하지 않는 것에 큰 스트레스를 받으며 우울하게 지냈었는데, 어느 비오는 날 강가에서 패싸움을 벌이던 쿠로즈마 & 빅 스파이더 멤버들을 목격한다.[4] 왠지 자유롭게 사는 이들의 모습에 끌린 미이는 능력자임을 숨기고 빅 스파이더에 가입하여 방황하는 청춘을 보냈다(…). 특히 미이가 자신에게 연심을 품은걸 알았지만, 일부러 모른척 해주며 각별히 챙겨준 것으로 보인다.[5]

이후 위에서 설명된 대립 조직의 아지트에 단신으로 쳐들어갈 결정을 내리고 미이가 앞을 막아서자, 그녀가 능력자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고 말하며 '앞날이 창창한 애가 이런 데서 썩어서는 안 된다'면서 떨쳐냈었다.

큰 팩으로 벌컥벌컥 마셔댈 정도로 무사시노 우유를 좋아한다. "역시 우유는 무사시노 우유지!"의 원조. 그 우유를 들고 마시고 다니며 돌아와서 헤비타니를 깜짝 놀라게 했다.

최초 등장은 빅 스파이더에게 습격당할 뻔한 콘고 미츠코를 구해주었을 때. 이후 빅 스파이더의 뒤를 캐기위해 아지트 근처(스트레인지)를 찾아온 미사카 미코토시라이 쿠로코가 조직원들에게 둘러 싸였을때 나타나 도와준다. 이때 빅 스파이더 조직원중 한녀석이 자신이 좋아하는 우유를 땅에 내동댕이치도록 만들자 열받았는지 아주 피멍들게 패고 새우유를 사오게 만들었다(...). 살고싶으면 와타루의 우유에 손대지 마라

이후에 미코토, 쿠로코가 본거지로 쳐들어 갔다가 캐퍼시티 다운 시스템 때문에 초능력을 쓰지 못해서[6] 위기에 빠지자 그 시스템의 코드를 빼서 작동하지 않게 한 후 헤비타니와 그 일당과 싸워 도망치게 만들었다.

직후, 코노리와 재회하게 되지만 별다른 이야기는 나누지않고 어디론가 사라진다. 몇일 뒤, 안티스킬이 스트레인지 적발을 실시하기 전에 코노리와 과거에 사랑의 표시를 했던 장소에서 직접적인 이야기를 나누고, 창립멤버이자 리더였던 자신이 빅 스파이더를 해체하고 이번 사건을 마무리하겠다고 선언한다. 이후에 빅 스파이더와 최후의 대결을 벌일때 코노리를 포함한 미사카 일행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목적을 달성한다.

마지막에는 코노리에 의해 폭행상해죄로 구속되면서도 서로에 대한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웃으면서 헤어진다.

능력자가 아닌 스킬 아웃이지만, 칼이나 총등 각종 무기로 무장한 수십명의 청년들을 맨손으로 가볍게 때려눕히는 싸움 실력과 신체 능력은 어지간한 능력자 이상이다. 카미조 토우마가 이정도 싸움실력이 아닌게 다행이라고 생각될 정도. 코노리 미이 슴가와 무사시노 우유의 연관성처럼 와타루 전투력과 무사시노 우유의 상관관계에 대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어떤 과학의 초전자포의 외전 소설인 어떤 자판기의 존재증명의 초반부 라디오에서 등장, '오늘도 이를 드러내는 미친 사이코 늑대무리를 이끌어 전설이 된 남자 쿠로즈마 와타루' 라고 자기 소개한다. 훌륭한 중2병이다.

여담이지만 머리와 옷의 색배치가 이분을 연상케 한다 이름부터가 똑같다 노렸네 노렸어

전교생이 불량배인 학교가 나오는 만화에 나오는 폭주족초대 리더와 매우 흡사하다.

  1. 한일 모두 세인트 세이야 오메가에서 라이오넷 소우마를 맡았다.
  2. 단, 자신들을 공격하는 다른 스킬 아웃 집단과 정당방위라 치더라도 패싸움을 벌이는등 폭행죄로 입건될만한 범죄는 저지르고 다니는터라 아주 깨끗하다고 보긴 어렵다.
  3. 중상을 입었으니 재활시설이거나 금서목록 본편에 언급된 교도소 역할의 소년원 중 하나인 듯.
  4. 빅 스파이더는 어린 꼬마를 괴롭히던 다른 스킬 아웃 패거리와 맞장을 뜨던 상황이였다.
  5. 붉은 라이더 자켓을 산 미이의 자랑을 일일히 들어주거나, 자신의 오토바이 뒤에 자주 태우고 다녔던 모습이 회상으로 나온다.
  6. 정확히 말해선 쓰지 못하는 게 아니라 제어가 힘들어지는 사태에 빠졌다. 쿠로코의 텔레포트는 연산과정이 복잡해 사용을 못했지만, 미코토는 강도조절 못한것만 빼면 사용이 가능했다. 원작 15권의 소년원에서 등장하는 AIM 재머와 비슷한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