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토 마히로

무장연금의 등장인물. 성우는 히라노 아야.

무토 카즈키여동생. 은성학원 학생. 2월 29일생 물고기 자리 O형 15세. 신장 161cm, 체중 49 kg. 쓰리사이즈는 85/59/88.
Favorite 명건 바스터, 아스카라, 토키코 언니
Dislike 녹즙[1], 마라톤
취미 과자의 신제품 체크
특기 낯가림 하지 않는 것(만난지 5분 안에 일상회화 가능!)
소속 사립 은성학원 고교 1학년 A반 기숙생

미소녀지만 오빠와 비슷한 아니, 그 이상의 천연 보케. 카즈키 패거리와 묶여 바보 4+1로 불리기도 한다. 원작 초기에는 오빠보다는 상식인이었지만 얼마 안돼서 토키코에게 여자 카즈키로 생각될 정도. 애프터와 소설판의 묘사를 보면 성적은 오빠와 오카쿠라 수준인듯. 어떤 사람과도 첫 대면에서 친해지는 붙임성을 가지고있다. 츠무라 토키코도 친언니 이상으로 대우하고 있다.

호문클루스 미타에게 잡아먹힐뻔 하지만, 그것이 선라이트 하트의 각성계기가 된다. 또한 닥터 버터플라이가 고등학교를 공격했을때도 호문클루스의 공격으로부터 와카미야 치사토, 카와이 사오리를 감싸는등 오빠못지 않는 용기의 소유자. 애니메이션에서는 다소 비중이 늘어서 여러 신이 늘어나고 카즈키가 달로 간뒤에 토키코와 비슷한 생활을 하고 있었다는 것이 밝혀진다.

무엇을 숨기랴! 사실은 간호의 달인...[2]을 자칭하고 있다. 츠무라 토키코를 간호할 때는 붕대로 둘둘 말아서 시시오 마코토처럼 만들어놓았다.

토키코와는 반대로 일상 시점의 히로인으로, 처음에는 동급생이지만 유급해서 연상이라는 설정이었다가 동급생→소꿉친구사촌동생누나를 거쳐서 최종적으로 여동생이 되었다고 한다. 디자인이 전형적인 여동생 캐릭터에 비해 어른스러운 것은 그런 이유.
  1. 하지만 카즈키가 주는 녹즙은 반쯤 억지로 먹고 잇다.
  2. 무엇을 숨기랴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에필로그에서는 무엇을 숨기랴!! 추가시험의 달인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