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미 요시타카

600px
南佳高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의 등장인물.

흑의 기사단의 간부 중 한명으로 단원 중에서는 최고참급이며, 블랙 리벨리온 때 체포되었으나 제로에 의해 구출되었다.

비중이 바닥을 기는 인물로 과거에 자신들을 버린 제로를 불신하며 따질 때 잠깐 등장하고(토우도와 오우기가 불신을 잠재우고 진정시켰지만), 중화연방에서 조차받은 봉래도에서 타마키 신이치로환관을 가지고 농담할 때 주의를 주며 등장했다.

이후에는 중화연방에서 제조한 신형 전함 이카루가의 함장으로서 일하게 된다. 그러나 제2차 도쿄 결전 이후 신성 브리타니아 제국의 특사로 온 슈나이젤 엘 브리타니아에 의해 모든 사실이 밝혀지자, 역시 제로를 배신하게 된다.

스기야마 켄토와 마찬가지로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인물. 역시나 뭐하는지는 불명.

참고로 나나리 람페르지에어리어 11 취임식 중, 그걸 지켜보고 있던 흑의 기사단 멤버 중 혼자 얼굴에 홍조를 띄고 있었기에 로리콘 의혹이 있었다. 그 전까지는 다른 캐릭터에 묻혀 인지도가 없는 단역에 불과했으나 이 장면 이후 인지도가 급상승.(…) 이후에 4 오프닝에서는 스메라기 카구야를 바라보며 얼굴을 붉히기도 해 확정적 로리콘으로 찍혔다. 그리고 결국 영상특전에서 흑의 기사단 여성단원들에게도 로리콘으로 인식된다는 것이 밝혀져서 확인사살.(…)

코드 기아스의 프로듀서 중 한명인 카와구치 요시타카와 이름이 같은데다(둘다 佳高) 카와구치 프로듀서가 자신은 나나리를 응원하고 있다고 밝혔기에 작중 캐릭터를 빌려 자신의 빠심을 드러낸 것이 아닌가 하는 의혹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