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패트

1 애니

기동경찰 패트레이버 극장판 폐기물 13호 개봉전에 보여준 짤막 SD 애니.

총 3편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각 원작에서도 다뤄지는 것에 대한 개그가 포함된 설명으로 구성되어있다. 기본적으로 구 OVA, 극장판 1, 극장판 2의 오시이 마모루판 패트레이버의 흐름을 따르는 패러디물.

겉보기에는 종이인형극 같아 보이지만 풀CG 애니메이션 이란것도 특징.

참고로 DVD판에서는 3화가 통째로 들어가있지만, 처음 등장한 13호 개봉 당시에는 시기별로 1편씩 공개했었다. 즉 이걸 다 보려면 영화 폐기물 13호를 3번 봐야 했다.

1.1 1화 울어라! 리볼버 캐논!

AV-98 잉그램이 사용하는 화기인 리볼버 캐논에 대한 내용을 다룬 화로 고토 키이치 경부보가 설명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하지만 내용 전개가 리볼버 캐논이라는 명칭이 과연 이 무기에 맞는가,탄약은 뭣을 사용하느냐,다른 탄약은 왜 사용하면 안되냐등의 전문 지식 계열에 가깝고 전문 용어도 나오는지라 전문 용어를 잘 모른다면 자막 필수.

결론을 말하면 리볼버 캐논은 37mm 기동속사야포라 불려야 된다는 소리...인듯?

마무리는 총들고 난리피는 제2소대 멤버들.

1.2 2화 아아.영광의 98식 AV!

정비팀의 시바 시게오가 AV-98의 설명을 가장한 제작진의 애환과 뒷이야기를 설명하는 화.

보다보면 리얼을 위해서 제작진들이 얼마나 머리를 싸매고 이것저것 날리고 희생해고 포기했는지를 볼수있다.

마무리는 극장판 1편을 본 사람들은 알 BABEL.

1.3 3화 특차 2과의 비밀

1소대 대장 나구모 시노부가 밝히는 특차 2과의 숨은 비애와 생존을 위해 선택한 행동.그리고 드러나는 비밀을 담고 있다.

여기서는 고토 키이치가 얼마나 여러의미로 대단한 인물(?)인지 보여준다.

마무리는 왠지 공포물처럼 씨익 웃는 고토.

2 게임

일종의 미니게임과 회화를 담은 동명의 PSP용 게임. 그림체가 애니메이션 미니패트와 똑같다.

기본적으로는 시노하라 중공업의 오퍼레이팅 시스템, HOS로 인한 레이버의 폭주를 막고 일을 꾸민 범인을 체포한다는 내용. 실 게임 내용은 미니 게임 여러개가 합쳐진 형태.

어른의 사정으로 고토 키이치 말고는 보이스도 안나온다. 덕분에 고토는 작품 내내 혼자서 해설역을 도맡아하고 있다.

미니 게임은 지루하고 스토리는 뻔한데다 캐릭터 서비스가 충실한 것도 아닌 간단히 말하면 미니패트의 그림체를 가지고 온 것 뿐인 쿠소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