ミラ・アッカーマン / Milla Ackerman [1]
파일:Attachment/Milla Ackerman Suit.png
파일:Attachment/Milla Ackerman Normal Clothes.png
1 개요
신혼합체 고단나의 등장 캐릭터. 성우는 히사카와 아야/윤여진/모니카 리얼.
거신 전쟁 당시의 나이는 23세. 긴 금발 머리의 미녀. 26세로, 혈액형은 A형. 신장은 168cm, 쓰리사이즈는 B 80/W 51/H 81.
5년전의 거신전쟁 당시 네오 옥서에 탑승하고 있던, 사루와타리 고오의 파트너이자 연인. 보스 의태수의 마지막 공격에서 고오를 지키기 위해 트윈 드라이브 모드를 강제로 분리. 보스와 동귀어진했다.
그러나 5년이 지나서, 의태수와 동화되어 있던 크랩 마리너에서 그녀와 맥스가 구출되면서 생환한다. 하지만 그녀는 과거의 충격으로 유아퇴행한 상태였다. 그런 그녀를 고오와 안나가 돌봐주게 된다.
그리고 그후 1기 후반에 상태가 회복. 안나가 부재중일때 고오와의 화려한 콤비레이션을 선보이면서 안나에게 불안을 안겨주기도 한다.
본인은 지금도 5년전과 마찬가지로 자신이 고오와 연인관계이며 파트너로서 여기고 있었지만, 이미 고오는 아오이 안나와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되었다는 현실 때문에 질투를 느끼며 차라리 5년 전에 죽었으면 좋겠단 생각마저 하기 시작한다. 근데 워낙 착한 성격이라 겉으로는 내색도 안하고 둘의 사이를 방해하지 않기 위해 떨어진 아파트에서 혼자 쓸쓸하게 산다.
결국 고오가 만약 래빗 신드롬이 발병해 의태수에게 조종당하게 되면 정의로운 성격인 그가 괴로워 할 거라고 생각하고[2] 자신이 직접 죽이기로 결심하게 된다. 그렇게 고오를 죽이고 자신도 죽음으로서 고오와 연인이며 파트너였던 과거로 돌아갈려고 했다.[3]
하지만 고오와 미라 다 죽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안나의 필사적인 설득으로 맘을 되돌리고, 래빗 신드롬마저 뛰어넘는 고오와 안나를 보면서, 끝내는 둘을 인정해 주게 된다. 그리고 안나하고도 진정한 의미의 친구가 된다. 그리하여 고오 부재중에 결성된 팀이 "안나 미라즈"
마지막까지 고오에 대한 애정을 버리지 않는 일편단심 캐릭터. 애니메이션에선 그래도 안나를 위해서 한 발 물러선 느낌이지만 코믹스에선 마지막엔 안나와 같이 고오의 아내가 되어 버렸다. (…)
나중에는 래빗 신드롬의 연구에도 결정적인 기여를 하며, 세계를 구할 여신이 된다. 원래 의태수와 접촉했던 여성의 경우 유전자 변이로 특수한 능력이 생기게 되는데 그녀의 경우는 5년이나 의태수의 몸 안에 있었기 때문에 그 능력이 더 탁월했다고 한다. 이 능력으로 한 번 죽었던 후지무라 시즈루를 살려준 적이 있으며 이후로 시즈루하곤 친구처럼 지내기도 한다.
시즈루는 후에 그녀를 사람의 마음을 비추는 거울(미러)이라고 부른다. 그렇지만 미라는 자신은 '미라클 (기적)의 미라' 라고 말했다.
2 기타
어찌보면 고우&안나부부를 위기에 몰아놓은 만악의 근원. 사실 미라가 발견되건 둘째치고 부활했을때는 고우와의 콤비네이션을 본 안나가 잠시 가출하기도 했었다. 그야말로 부부문제가 발생한건 거의 미라가 문제.
자세히보면 손해만 보고 사는 인물인데, 5년동안 괴물한테 잡아먹힌 상태로 있다가 간신히 살아돌아오니 남편은(정확히는 약혼이지만) 왠 어린애랑 결혼한 상태였고, 그 뒤로도 돌아갈 곳을 못찾아 정신적 고통을 겪어야 했으며, 동반자살이라는 극단적인 방법까지 먹히지 않아서 결국 포기해야 했다. 이 캐릭터가 이렇게 고생하는 이유는 아마 작품내에서 유일한 빈유이기 때문으로 추정된다...[4] 하지만 코믹스에서 안나와 같이 고오의 아내가 되었다는 결말이 있으니 그나마 그녀에게 나은 편이다.
슈퍼로봇대전 K에선 키스를 해서 무우 라 프라가의 기억을 되돌려주기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