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인은 2대 마이클 홀트, 백인은 1대 테리 슬론)
Mister Terrific
DC 코믹스의 슈퍼 히어로.
글자 그대로 완벽한 엄친아. 여느 슈퍼 히어로 같은 초능력은 없지만, 인간으로서 초인적이다. 쉽게 말해 노벨상급 두뇌에, 올림픽 메달리스트급 육체를 동시에 갖췄다.미스터 터리픽은 순수한 인간이지만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 능력은 배우는 재능. 긴급히 응급처치가 필요하다고 하면, 의학 서적 한번 주욱 읽고 완벽하게 수술을 해낼 수 있다.[1] 무술을 배우고 싶으면 배우고 누구보다 빨리 최고의 위치에 도달 하는것.
1대 미스터 터리픽은 테리 슬론(Terry Sloane)으로, 이룰 것을 모두 이루어 "죽음만 이룬다면 완벽하다"고 생각해 자살하려다 우연히 자살하려던 여인을 살리고, 그녀의 남동생이 갱에 가입한걸 알게된 뒤 청소년 구제활동을 하였다.
(리부트 이후)
2대 미스터 터리픽 마이클 홀트(Michael Holt)는 흑인으로, 임신한 아내의 사망 이후 절망해있다가 1대 미스터 터리픽의 이야기를 듣고 2대가 된다.
자칭 타칭 세계에서 3번째로 똑똑한 사람(1번째는 테리 슬론, 2번째는 누군지 모른다). T스피어라는 장비를 사용하며, 모든 기계류에 탐지되지 않는 능력이 있다. 리부트 이후에는 단독 타이틀도 나오고 있었지만 인기가 없어서 연재 종료당했다. 지못미
두 사람 모두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에서 활약한다.
또다른 공통점은 각자 복장에 페어 플레이(FAIR PLAY)라는 문자가 있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완벽하기 때문에 이뭐병안티가 상당히 많지만, 일단 순수한 인간으로서 돈이나 남의 도움 없이 혼자서 그 정도 경지에 올랐기 때문에 팬도 많다.
여하튼 너무 완벽해서 배트맨은 키스 정도만 했던 여자를 침대로 끌여들였다. 흠좀무
1대 미스터 터리픽은 블래키스트 나이트에서 블랙 랜턴으로 등장한다. 2대 미스터 터리픽은 블랙 랜턴들을 없애버리는 도구를 만들었다. 흠좀무
리부트 이후에는 미스터 터리픽인 마이클 홀트가 파워걸이 만든 양자 터널을 조사하던중 지구-2로 오게 되는데 그곳에서 테리 슬론을 만나게 되고 싸우게 된다. 지구-0의 인물로써는 최초로 멀티버스에 오게된 인물.
미드 애로우 시즌 4에서 2대째 미스터 티러픽이 등장할 예정이라고 한다.- ↑ 실제로 영웅 한명을 급하게 살리기 위해 한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