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MP의 만화 엔젤릭 레이어의 등장인물. 더빙판 이름은 독고유민. 성우는 호시 소이치로/김장/크리스토퍼 패튼
엔젤릭 레이어에선 몇 안되는 남자 데우스로 '레이어의 귀공자'란 별칭을 갖고있다. 사용 엔젤은 위자드. 미하라 이치로의 동생으로[1] 스즈하라 슈코와 함께 연구개발때부터 플레이 한걸로 보인다. 때문에 경험치가 높으며 높은 수준의 기술을 구사한다. 초반에 스즈하라 미사키에게 이런저런 도움을 줬으며 전국대회 대전상대로 나오나 미사키의 히카루에게 패배한다. 애니판 엔딩에서는 이치로와 함께 스즈하라 모녀를 미행하는 모습을 보였다.
코믹스판에서는 키사키 타마요와 사귀게 된다. 애니판에는 미사키에게 더 호감이 많은듯. 물론 애니판에서는 스즈하라 슈코를 한사람의 남성으로써 좋아하는 뉘앙스를 보여주긴 했지만, 이후 미사키를 만나면서 미사키에 대한 감정이 더 깊어진듯 하다. 위에 언급 된 엔딩에서 스즈하라 모녀를 미행하는것도 슈코보다는 미사키 때문인듯 하고 말이다.
위자드
남성형 엔젤로 매직 실드라는 배리어를 펼칠 수 있지만 히카루에게 당했다. 애니판에서는 정전기를 지면에 흘려 보내서, 코믹스판은 그물형이기에 생기는 틈을 통해서 공략당했다. 사실 주인공 보정의 최대 피해자로, 미사키가 위자드의 비밀을 파해쳤을 땐 이미 압도적인 HP 차이가 나는 상황이었다. 근데 한 방에 패했다(…)- ↑ 애니판에서는 부모의 재혼으로 맺어진 형제로 피는 이어져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