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PreCure Mipple.jpg
- 상위 문서: 두 사람은 프리큐어/등장인물, 요정(프리큐어 시리즈)
1 개요
두 사람은 프리큐어에 등장하는 마스코트 축생. 성우는 신짱구 야지마 아키코/채의진.
파트너는 유키시로 호노카.
2 본편에서
빛의 정원 출신으로 멧플과 같이 온 "희망의 공주"이다.[1] 어미에 "미포"라는 단어를 붙이지만 한국판에선 멧플과 마찬가지로 "뽀이"라는 단어로 변경되었다. 당연히 Boy♂가 아님에 주의하자
멧플보다 하루 먼저 "무지개 정원"에 도착했는데, "빛의 정원"과 시간차가 달라서 "무지개 정원"의 시간상으로 멧플보다 무려 100년전에 도착했다. 처음에는 멧플과 마찬가지로 별똥별의 형태로 "마리오 피카리니"라는 화가와 만났으며, 이후 잠들어 있는 동안 수많은 사람을 거치며 세계일주를 하게 되었다. 최종적으로는 유키시로 호노카의 할머니인 유키시로 사나에가 손에 넣었으며, 이후 호노카의 집의 창고에 보관되었다. 그 뒤 멧플이 "무지개 정원"에 도착한 기척을 느껴 잠에서 깨어났으며, 츄타로의 인도로 창고로 들어온 호노카와 만났다.
멧플과는 대조적으로 착실한 성격으로, 호노카와의 호흡도 척척 맞는다. 그리고 모성적인 면이 있어서 포룬이 등장한 이후로 포룬의 응석을 자주 받아주어 멧플의 질투를 유발시키곤 하는데, 둔감 속성이 있는지 본인은 멧플의 행동을 이해하지 못하는 듯.(…)
그리고 화가 나면 매우 무서운 성격이며, 멧플이 "무지개 정원"으로 오면서 "프리즘 스톤"을 보관하는 "프리즘 호핏슈"를 잃어버려 도로 찾은 이후에도 그것을 두고두고 갈굴 정도로 원한이 한 번 쌓이면 쉽게 풀어지지 않는다.(…)
"무지개 정원"에서는 몇 분 정도밖에 원래 모습을 유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멧플과 마찬가지로 "카드 컴뮨"이라는 아이템으로 변신해 호노카가 소지할 수 있도록 하며, 전투시에는 "퀸의 카드"를 읽어들여 호노카가 큐어 화이트으로 변신할 수 있게 한다. 멧플처럼 카드를 긁어 식사를 하지만, 멧플처럼 자주 먹는 것은 아니며 멧플이 먹을 때 가끔 따라 먹는 정도.
최종 전투 이후 자신의 역할이 모두 끝났기 때문에 멧플, 포룬과 함께 영원히 잠들게 되었지만, Max Heart에서 새로운 적들의 등장으로 부활해 "하트풀 컴뮨"이라는 아이템으로 변신해서 호노카와 함께 싸웠다. 하지만 전작에 비해 비중이 줄어 멧플과 마찬가지로 그냥 적들을 감지하는 레이더 같은 신세가 되었다.(…) 최종 전투 이후에는 다시 잠들지 않고 프리큐어들과 같이 지내게 되었다.
여담으로, 멧플과는 달리 대사가 아예 없는 에피소드가 꽤 있다.[2](…)
3 기타
마법사 프리큐어! 38화에 멧플과 와타나베 마유와 같이 특별 출연하였다!!!!
- 14초경에 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