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항목: 2015 대학만화 최강자전, 다음 온라인 만화대전3
《바토리의 아들》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연재중인 목요 웹툰. 글은 호르자가 그림은 영광이 담당했다. 장르는 판타지, 스릴러, 드라마.
바토리 에르제베트의 실화를 모티브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 약력
《바토리의 아들》은 루리웹 만화게시판 창작만화 카테고리, 그리고 2015년 대학만화 최강자전과 같은해 진행된 다음 온라인 만화공모대전3에 출품된 웹툰이다. 글은 호르자가, 그림은 영광이 담당했다. 멘토는 건국대학교의 나호원 교수.[1]
네이버 대학만화 최강자전에서는 예선전 진행 도중 참가작에서 제외되었으나 다음 온라인 만화공모대전3에서는 예선전 진출작 중 하나이다.#
15년 8월 31일을 기준으로 본선에 진출했다.#
15년 12월 17일 본선최종발표에서 장려상을 수상했고, 16년 5월 26일 예고편이 올라오면서 연재를 개시했다.
2 공모전 중복 투고 이슈
15년도 대최전 예선전 진행도중 작품이 삭제되었다. 원고 투고는 7월 17일 부터 18일까지인데, 7월 14일에 루리웹에 해당 작품을 업로드했고 뒤이어 대최전 창구에도 원고를 투고했으며[[[1]], 동시기에 진행된 다음 온라인 만화공모대전3에도 투고를 했기 때문이다. 이런 욕심쟁이! 대최전 규정상 공모전에 출품하는 작품은 어느곳에서도 연재가 이뤄지지 않아야 하기에 삭제가 되었다. 온공전은 본선에 진출하지 않는 이상 대최전처럼 중복투고를 허용치 않는 것은 아니라 별말 없이 넘어가주는 듯.[2] 대최전 예선전에선 삭제 이전에도 상위권의 작품은 아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