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에서 강의하는 대학수학능력시험/과학탐구 영역 화학 강사다. 서울대학교 화학과를 나왔다.
2010년대에는 백인덕 등의 신진 강사들에 비해 다소 밀린 감이 있지만 1타로 활동한 경력이 오래되기에 메가스터디에서 EBSi 1타 출신인 기상호를 영입한 2013년에도 기상호, 고석용과의 경쟁 체제에서 크게 밀리지 않는 모양. 여전히 메가스터디 화학 선생 목록에서 첫번째로 소개되고 있다... 였는데 최근 세 번째로 밀렸다. 그리고 2015년 수능대비 화학1 개념강좌의 교재로 전년도 교재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김기훈의 천일문처럼 시중교재도 아니고 인강전용 교재를 조금도 고치지 않고 그대로 사용한다는 것은 뭔가 조짐이 안좋다(...) 그리고 이 교재가 오타가 상당해서 수강생들이 정오표좀 올려달라는 글을 많이 올렸는데 기다리라고 해놓고서 끝끝내 안올렸다. 조교들에게 시키면 그만일텐데 이유를 알 수가 없다. 그러면서 강의 들으면 문제없다고 답변한다(...) 아무 이유없이 화학강사 중에 세 번째로 밀려난게 아니라는 걸 느끼게 해준다. 그래도 가르치는 실력은 상당하지만 이렇게 다른 강사들에 비해 부족한 모습이 계속 보이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강의할 때 특이하게도 생활한복을 입고 강의한다. 또한 사투리가 심해서 못 알아먹겠다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 다소 고리타분해보이는 인상 때문인지 최근의 경향에 뒤쳐지는게 아니냐는 말을 듣기도 하지만 누적 수강생 면에서 상당한 수준임을 보면 여전히 무시받을 수 없는 영향력을 지닌 강사.
한편으로 기타 경력이 기이한데, 사진작가로 활동 중이다. 세계의 오지를 기행하며 사라지고 있는 문화와 소수민족의 풍습에 대해 소개하는 자유기고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사진작가들 사이에서도 잘 알려진 인물이라고 한다. American Image News 사진기자로 등록되어 있고 한국 사진작가 협회 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