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전 세계

1 포켓몬스터

포켓몬스터의 극장판에서 설명된 기라티나가 지배한다는 세계.
메인 시리즈(게임)에선 깨어진세계라고 한다. 해당 문서 참조.

2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card100006662_1.jpg

이 세계의 지배자는 기라티나가 아니다

한글판 명칭반전 세계
일어판 명칭反転世界
영어판 명칭Inverse Universe
일반 함정
필드 위의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모든 효과 몬스터의 공격력과 수비력을 맞바꾼다.

절대적인 힘에 등장한 함정 카드.

일반마법카드여서 아쉬웠던 오른손엔 방패 왼손엔 검을 함정 카드로해서 등장한 카드이다. 오른손 왼손과 비슷하게 쓰면 된다. 단 오른손 왼손과는 달리 엔드 페이즈가 끝나도 한번 효과를 받은 몬스터는 공수가 돌아오지 않으니 주의. 당연하지만 이쪽도 앤틱 기어 골렘, F·G·D 같이 공격력,수비력이 동일한 놈에겐 쓰나마나.

물론 효과가 없는 몬스터들에게는 사용할 수 없지만, 그런 몬스터는 효과 몬스터에 비해 잘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다. 반대로 범골의 의지 등을 채용한 바닐라 덱에는 안심하고 채용할 수 있다.

또한, 여러모로 빅 실드 가드너와의 연계가 좋다. 일단 한번 가볍게 막고 공격표시로 변해서 공격당할때 발동하면 올레! 그리고 그 다음엔 2600짜리 어태커로 활용하면 그만이다.

한 가지 특이할 점은 오방왼검과 다르게 원래의 공격력과 수비력을 바꾸는 것이 아니다. 다시 말해 수비력을 올리는 카드를 쓴 뒤 이 카드를 쓰면 공격력 증가가 된다는 것. 이 때문에 상기한 빅 실드 가드너에 수비력 증가 카드를 발라도 써먹을 수 있다. 이 때문에 엘리멘틀 히어로 어나더 네오스 2체로 세트된 이 카드를 박살내려 했는데 처음 날아온 D2실드 + 아성의 가디언에 반사데미지 4800을 먹고 이어서 공격 표시가 된 이 카드를 박살내려 공격했다가 이 카드가 날아와서 공격력 6700을 찍은 빅 실드 가드너에게 들이박고 그대로 패배했다는 카더라 통신도 전해져내려온다.

일러스트에 있는 것은 미들 실드 가드너빙제 뫼비우스. 공격 표시의 미들 실드 가드너를 빙제 뫼비우스가 공격하는 상황으로 보이는데, 미들 실드 가드너의 공격력이 1800이 되고 빙제 뫼비우스는 1000이 되어 미들 실드로 빙제를 짓뭉갤 수 있다.

여담으로 일러스트의 빙제가 묘하게 크레이지 D를 닮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