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시스터 프로마쥬

1 개요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54eb8143.jpg

2 효과

한글판 명칭배틀시스터 프로마쥬
일본판 명칭バトルシスター ふろまーじゅ
노멀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
310000없음오라클 싱크탱크엘프1
기동【뱅가드 서클】:【리미트 브레이크 4】(자신의 데미지가 4이상일때 유효)[카운터 블래스트 3]자신의 '배틀시스터'라는 이름이 붙은 리어가드가 4체 이상이면, 2장 드로우한다.
자동【뱅가드 서클】: 자신의 턴 중, 자신의 '배틀시스터'라는 이름이 붙은 리어가드가 4체 이상이면, 이 유닛의 파워 + 4000

3 설명

엑스트라 부스터 신탁의 발키리에서 나오는 오라클 싱크탱크의 그레이드 3 유닛.

오라클 유저들이 그렇게나 원했던 리미트 브레이크를 들고 나온 최초의 유닛. 배틀시스터 리어가드가 4체 이상이면 카블 3으로 2장을 드로우하는 스킬을 갖고 있으며, 또한 배틀시스터 리어가드가 4체 이상이면 파워도 올라간다. 후열에 8000 바나나인 제미니나 밀크를 달았다면 CEO 아마테라스와 동급의 화력을 낼수 있다.

다만 뭔가 아쉬운 점이 많은게, 오라클 최초의 리미트 브레이커이고 2장을 드로우하는게 좋긴 하지만 카블을 무려 3이나 잡아먹는데다가 이 효과와 파워 펌핑 효과 모두 배틀시스터가 4장 이상일때만 발동이 된다. 물론 같은 팩에서 쓸만한 배틀시스터들이 많이 나오긴 하지만, 리어가드에 4장 이상을 채워야 한다는건 남은 리어가드 서클 하나밖에 배틀시스터 이외의 유닛을 낼 자리가 없다는 거다. 이 때문에 사일런트 톰같은 쓸만한 유닛들을 콜하기가 그리 쉽지 않을 거라는 의견도 있다. 아니면 아예 이녀석의 효과를 주력으로 삼기 위해 기타 유닛을 빼고 대부분의 유닛을 배틀시스터로 채우는 방안도 존재한다.

실제로 현재 공개된 정보로 분석하면, 노멀 유닛은 물론 절가에 퍼뱅, 트리거까지 모든 유닛을 배틀시스터로 채우는게 가능하다. 확실히 이렇게 채우면 효과 발동 못할 일은 없긴 하다. 다만 이렇게 짜면 8000 부스트인 제미니가 빠지는데다가 배틀시스터 G1 진영의 파워가 대부분 6000이고 그나마 높은 배틀시스터 오믈렛이 7000이다. 시뮬레이션을 해본 유저들의 말에 의하면 후열이 좀 딸린다고 한다. 다만 애니에서 신탁의 발키리에서 나온 배틀시스터 이외에도 새로운 배틀시스터들이 나오고, 닥터 오도 배틀시스터의 차후 지원이 있을거라고 트위터에서 밝혔으니 추후에 강화될 가능성도 존재한다.

그러다가 엑스트라 팩 신비의 예언자가 나오면서 이 카드에 대한 반응이 180도 뒤집어졌다.
이 카드를 라이드한 시점에서 데미지 존의 카드가 전부 앞면 표시인 상황이라면, 이 카드의 효과로 카운터 블래스트를 사용하여 2장을 드로우한 다음
신비의 예언자에 등장하는 신규 배틀 시스터인 배틀시스터 레모네이드의 효과로 다시 2장을 앞면표시로 돌리고
또 카운터 블래스트를 먹여서 한 턴에만 무려 4장!!!을 드로우하는 식의 충공깽과도 같은 패보충이 가능하다.
배틀시스터 레모네이드가 현재 배틀시스터의 1그레이드에는 없어서는 안 될 카드 수준의 사기급 카드인지라 이 콤보를 발동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 아니고.

설정에 의하면 배틀시스터즈대의 리더로, 마검과 기관총을 융합한 '디스트로이드 바요네타'의 시험 사용자라고 한다. 리더의 걸맞는 성격과 실력을 갖추고 있으며, 혈기 왕성한 부하들이 낸 불상사를 혼자서 뒤처리한다고. 이 덕분에 대원들에게도 존경받는다고 한다.

애니메이션에선 우스이 유리가 사용. 크로스 라이드된 일륜의 여신 아마테라스를 상대로 분투했으나 마지막엔 가드가 딸려 져버렸다.

4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신탁의 발키리EB05/002RRR일본세계 최초 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