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스테이지

e0037781_4a6814acac765.jpg

파일:Attachment/JohtoSinnoh BF.png
신오지방 배틀 프런티어 시설
배틀타워배틀 스테이지배틀 캐슬배틀 룰렛배틀 팩토리

포켓몬스터Pt 기라티나하트골드·소울실버에 나오는 배틀프런티어의 시설 중 하나. 브레인은 '스테이지 마돈나' 맨드라.

자신의 포켓몬 중 한마리를 선택해 포켓몬스터의 17가지 타입을 한가지 정해서 레벨이 낮은 약한 포켓몬부터 레벨이 높고 강한 포켓몬 10마리를 쓰러뜨리는 것이 목표다. 즉 한 마리로 17x10=170연승을 하는 것이 목표. 참가하는 포켓몬의 레벨은 30만 넘으면 되며 더블 배틀을 선택했을 때는 같은 레벨의 같은 종류의 포켓몬이 필요하다.

그렇기에 한가지 타입에만 강한 포켓몬을 선택해서는 안되고, 다타입 견제가 가능한 포켓몬을 선택해 스테이지에 도전하는 것이 좋다. 같은 '종류'의 포켓몬이라면 개체가 달라도 통하는데, 가령 보만다라면 물리형으로 10승을 거두고 나온 다음에는 특수형인 다른 보만다를 데리고 다시 들어갈 수가 있다.

한 가지 타입을 택하게 되면 랭크가 1부터 10까지 나오는데, 1랭크의 포켓몬은 약하고 숫자가 커질수록 강해진다. 원한다면 같은 타입을 10번 연속으로 선택할 필요는 없고 이 타입 저 타입 번갈아가며 선택할 수도 있다.

10연승을 하게 되면 배틀이 끝나고 그 전까지 스테이지에서 나올 수 없다. 다행히 도구를 빼앗기지도 않으며 치료도 재깍재깍 해준다.

처음 10연승째에 주는 배틀포인트는 고작 1. 대신 하나의 포켓몬만 키우면 되기 때문에 다른 시설에 비해 부담감은 덜하다. 자신에게 유리한 타입만 상대하면서 50승째에 브레인을 이긴 뒤 다음 승부에서 기권하고 다시 시작, 이라는 수순을 반복하면 생각보다 빠르게 BP를 모을 수 있다. 또한 기록 표시판 옆에 서있는 직원에게 말을 걸면 총합 승리횟수에따른 추가 배틀포인트를 받을수 있다.

다른 곳과는 다르게 상대와 나의 레벨이 같지 않기 때문에, 그리고 교체해서 얻어맞을 일이 없기 때문에 처음에는 무난하다. 처음에는. 갈수록 강력해지는 포켓몬들을 상대로 어떻게 살아남는지가 스테이지를 제패하는 포인트.

연승을 많이 하면 많이 할수록 포켓몬의 레벨이 오르고 강력한 포켓몬이 나오기 때문에 상대하기 껄끄러운 타입부터 처리해나가는 것이 좋으며 그중에서도 특히 껄끄러운 천적에 대한 대책은 필수. 정 대책이 안 선다면 천적이 속한 타입을 첫 대전상대로 정하고 제발 나오지 않기를 기도하자. 그냥 렙 100 찍고 가자

포켓몬이 두가지 타입을 가지고 있으면 두 타입 코스에서 중복 등장할 수도 있다. 예를 들면 껍질몬은 고스트타입을 선택했을 때 등장했더라도 벌레타입을 선택할 때 또 등장할 수 있다.

170연승을 한 뒤에도 도전을 할 수 있는데, 랭크 10인체로 시작하게 된다. 난이도가 굉장히 높은 상태에서 시작하게 되게 되니, 주의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