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명은 김익환(金益煥).
이글루스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메이저 블로거로, 현재 뉴타입 한국판 기자로 일하고 있다. 블로그 개설 초창기에는 뉴타입 취직에 실패한 불만을 블로그 상에서 토로하곤 했지만, 취직에 성공한 지금은 그 때의 흔적은 찾아볼 수 없다.
특촬물과 거대로봇 매니아이며, 현재 작품들에 관한 각종 리뷰들이 올라와 있으며, 특히 <고지라 시리즈>의 경우 제 1작부터 마지막 작품인 <고지라 FINAL WARS>까지 리뷰가 올라와져 있다. 그 외의 작품들의 경우에는 몇몇 작품을 제외하고는 빠짐없이 올라와 있다. 한 번쯤 봐도 나쁘지는 않을 것이다.
리뷰를 포함한 이글루스 글은 많은 비판을 받는데, 리뷰의 경우 객관적인 시각보단 철저히 자기 주관이 개입되어있는 내용이 대부분이며, 개중에는 편견으로만 가득찬 내용 또한 있으므로 그대로 받아들이고 맹신하지 않는 것이 좋다.
가령, 울트라 시리즈 리뷰에서 잭,에이스,타로,레오,80을 울트라 시리즈를 몰락하게 한 작품 취급을 하고 단점만 열거하는 등 거의 흑역사 취급을 했는데 이런 점에서 거의 자기 주관이 들어가있으며 울트라 시리즈 리뷰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말고 적절히 필터링해서 보는게 좋다. 그런데 정작 리뷰에서 그렇게 깠던 울트라 형제 세계관을 이어가는 뫼비우스가 방영될때 극찬을 했다 어?
그리고 작품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이나 분위기가 느껴지지 않고 해설본이나 타인의 평가, 해설을 그냥 읽고 쓴 것이 아닌가 싶은 부분도 있다. 여기에 대해서는 본인이 작품은 오래전에 봤지만 이후 해설본만 너무 반복해 읽다보니 경도된 것이 아닌가 하는 해명을 하기도 했다.
하지만 도쿄도 청소년 건전 육성 조례와 관련된 포스팅 관련해서는 원문을 읽지 않고 한국에서 돌던 소문을 근거로 포스팅하다가 저격당한 적도 있고, 90년대에는 당시에 발매되던 소설이라 못 구할 것도 없던 갓마징가 관련 소설을 일러스트만 보고 마징카이저가 헬마징가와 싸우는 소설판이라고 멋대로 추측, 상상을 하여 제대로 확인도 안 하고 엉터리 정보를 퍼뜨린 과거도 있다. 기동전사 건담 ZZ와 기동전사 V건담이 처절하게 흥행참패하고 버림받았다는 루머가 퍼진 것도 이 사람의 책임. 만악의 근원
참고로 건담 SEED를 무척 싫어하여 개인 블로그에 자주 비판 글을 올렸기에 방영 당시엔 그의 블로그에서 SEED팬과 올드 건담 팬들의 키보드 배틀이 종종 벌어지곤 했었다.
또한 가면라이더 디케이드에 대한 가설을 올리기도 했다.
지금은 여러 가지 사정으로 부정기적으로 운영 중이라 리뷰들은 올라오고 있지는 않다. 이와 관련해서, 과거에는 뉴타입에서 특촬물 칼럼을 연재하기도 했고 현재는 거대로봇 칼럼을 연재 중이다.
도쿄전력 사태 이후로는 주로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사고에 대한 포스팅을 주로 하고 있다. 후쿠시마 사고에 대한 자료를 하루에 최소 2~3개씩은 포스팅하고 있다. 해당 사고로 인해 우로부치 겐 등과의 인터뷰가 무산된 것에 대해 도쿄전력에게 강한 원한을 품은 것이 포스팅의 원동력인 듯.
두근두근! 프리큐어의 한국판 제목이 심쿵! 프리큐어가 되자, 이런 번역이 나온 이유는 가능한 화제가 될만한 파격적인 이름을 원한 토에이 측의 의향이었다는 듯하다고 트위터에 올렸다. 가만두면 묻힐게 뻔하단 말이 좀 안쓰럽다 이후로도 프리큐어 사업과 관련된 소식들을 트위터에 계속 올리고 있다. 예를 들면 미라클 라이트의 수급 실패 소식이라든가...
한국판 뉴타입 휴간(이라 쓰고 폐간이라 읽는다.) 이후 이글루스 블로그에 글은 더 이상 올라오지 않고 있다.
근황 아시는 분은 내용 추가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