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D-MAID

(밴드 메이드에서 넘어옴)

1 개요

32168148_500_500.jpg
BAND-MAID (일본어: バンドメイド)

BAND-MAID®(밴드메이드)는, 일본의 여성 5인조 걸즈 록밴드이다.

시부야의 라이브 하우스를 중심으로 활동하며 메이드 복장이 컨셉이다. 음악은 하드록, 얼터너티브 록에 가깝다.

관객들을 주인님이라고 부른다.

최근에 영상으로 인하여 일본 내외로 인지도를 쌓고 있으며 간혹 한국의 A-Fati와 비교되기도 한다. 유투브에 band maid 치면 바로 밑에 아모르파티 나온다.

2 멤버

  • Gt.&Vo.:小鳩 ミク(코바토 미쿠,Miku KOBATO) - 애칭은 쿠룻뽀. 발주멤버. 직접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다른 멤버들의 연주영상을 보고 맘에 들었던 멤버들에게 말을 걸어 밴드로 들여왔다고 한다. 트윈테일이 인상적이며 외모는 강아지상이다. 멤버들의 말에 의하면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성격은 아저씨라고(...).요즘 이정도 갭모에는 필수요소인가? 4차원에다가 도짓코성향도 있어서 자주 넘어진다고 한다. 말할때는 목소리가 귀여우나 노래를 부를 때 목소리가 낮아진다. 창법이 아이돌성우 느낌이 강해 파워풀한 맛은 떨어지지만 라이브 실력 자체는 오히려 메인보컬인 사이키보다 좋은 편. 외모가 가장 귀엽고 아무래도 기타 겸 보컬이라 앞 줄에 서다 보니 처음 본 사람들은 당연히 쿠룻뽀가 리더라고 생각하는 듯.
  • Vo.:彩姫(사이키,Saiki) - 밴드에 맨 마지막으로 합류했다. 밴드에 들어오기 전까진 혼자서 보컬활동을 하였다. 인터넷에 댄스와 함께 보컬커버곡을 올린다거나 하는 식으로 활동했다고. 미쿠의 말에 의하면 다른 멤버들이 모두 메이드컨셉에 거부감을 가졌던지라 사이키에게 만큼은 처음 밴드를 하자고 할 때 메이드컨셉인 걸 숨기고(...), "그냥 귀여운 옷을 입고 공연하는 밴드가 될 것이다"라고 말을 했다고 한다. 막상 실제 의상을 보자마자 집어던졌다고. 그래서인지 초창기에는 프릴이 달린 앞치마를 착용했으나 2016년도에 들어서 앞치마는 착용하고 있지 않다. 앞치마를 착용하지 않게 되면서는 고스로리풍의 액세서리를 주로 착용한다.
  • Gt.:遠乃歌波(토노 카나미,Kanami TONO) - 애칭은 카나민쵸. 밴드에 가장 먼저 합류한 멤버. 인터넷에서 올린 연주영상을 미쿠가 보고 맘에 들어서 같이 밴드를 하자고 했다고 한다. 처음 메이드복을 입고 공연을 하자는 말을 들었을 땐 의아했지만, 메이드복이지만 하드한 록을 연주하는 밴드 자체의 갭모에성에 빠져서 밴드에 들어왔다고 한다. 멤버들 중 가장 사이가 좋은 멤버는 보컬인 사이키. 본인이 사이키의 팬이란다.
  • Dr.:廣瀬 茜(히로세 아카네,Akane HIROSE) - 밴드의 리더. 합류한 멤버이긴 한데, 미쿠와 카나미가 생각하길 가장 다른 사람들을 조율을 잘 할 것 같아서 리더로 결정되었다고 한다. 음식을 많이 먹는다 회전초밥을 30접시 먹을 수 있다고하며 완코소바를 120그릇을 먹었다고 한다. 참고로 완코소바의 그릇수는 남성평균이 70그릇 여성의 평균이 50그릇이라고 한다.
  • Ba.:ミサ(미사,MISA) - 범용적인 연주력을 자랑한다. 피크로 유려한 라인을 연주하기도 하며 Thrill이란 곡에선 핑거링과 슬랩을 보여주는 등의 다양한 연주스타일을 보여준다. 스테이지 드링크가 보드카일 정도의 중증 술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