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 내리는 시간

519G2ATK0VL.jpg
星の降る刻(とき)[1]

1 소개

여고생 하세쿠라 아카네는, 학생 시절 수수께끼의 여성이 맡긴 보석 때문에 그 보석과 반대되는 어둠의 보석을 지닌 이들에게 노려지게 된다.
2주일 후에 일어날 천재지변을 막기 위해 아카네는 그녀의 주변에 나타난 7명의 캐릭터들과 힘을 합쳐 움직이게 된다.

오토메이트의 초기 여성향 노멀 게임 중 하나. 2005년 9월 22일 PS2로 발매되었다. 제작사에서 밝힌 장르는 여성향 연애 어드벤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는 여기. 오토메이트가 아이디어 팩토리의 브랜드로 떨어져 나오기 전 시절의 게임이라 홈페이지는 아이디어 팩토리의 도메인에 있다.

특정 조건에 따라 별도의 시나리오 루트를 즐길 수도 있다. 그러나 높은 퀄리티의 원화가 무색해지는 지지부진한 스토리로 평가가 심히 좋지 않았다.
2009년, PSP로 이식하겠다는 발표가 나와 오토메이트 팬들을 충격에 빠뜨렸으나 2009년 7월 6일에 발매가 무기한 연기되었다. 이후 어째서인지 일본어 위키백과의 이 게임 항목에는 2011년 12월 현재 저작권 침해 우려가 있다는 틀이 달려있다.

2 등장인물

  • 하세쿠라 아카네(支倉茜) (이름 변경 가능)
본작의 주인공.
성창(聖蒼)학원 고등부 2학년 B반. 17세.
7년 전에 이사왔으며 아카네의 소꿉친구다. 아카네와 같은 맨션, 옆집에 부모와 함께 살고 있다.
좀 믿음직하지 못한 구석이 있지만, 여차할 때에는 남자다운 면이 나오는 타입. 아카네와는 늘상 투닥대고 있다.
카페 "재규어"의 웨이터. 요우스케를 동생처럼 귀여워하고 있다. 쾌활한 성격 덕에 여자에게 인기가 많다.
언제나 웨이터 복장이며 부드러운 언행의 소유자. 수다스러울 정도로 말이 많다. 외견과는 달리 명석한 타입으로 할 때는 한다.
23세. 노점의 은세공 장인. 아카네가 상점가에서 우연히 만났으며, 아카네의 주변에 신기한 일이 일어나기 시작했을 무렵 모습을 드러냈다.
말수가 적고 무슨 생각을 하는지 잘 알 수 없는 타입. 아카네의 주변을 맴돌고 있는 듯한데…….
16세. 성창 학원 1학년 C반. 키가 작고 낯을 가리는 소년.
주위에 익숙해지지 못하고 등교거부하고 있었으나 어떤 일을 계기로 학교에 모습을 드러내게 되었다.
집은 꽃꽃이 코야마류(小山流)를 잇고 있으며 하야토 자신도 때때로 연습하는 듯.
24세. 성창 학원의 양호교사로, 카네모리 아오이의 형. 남동생을 굉장히 걱정하고 있다.
상냥한 인품의 소유자로, 누구에게나 부드럽게 대응하며 싸움이나 폭력을 좋아하지 않는다.
몸이 좋지 않은지 가끔씩 괴로운 표정을 짓는다.
25세. 성창 학원 고등부의 세계사 교사. 학생회의 고문이 되어 아카네와도 자주 얼굴을 맞대게 되었다.
온화한 성격이지만 가끔 냉정한 표정을 보여줄 때가 있다. 아카네를 어쩐지 신경쓰고 있다.
18세. 성창 학원 고등부 3학년 A반. 카네모리 쿄의 동생으로 자신을 걱정하는 형에게 반발하는 중.
고교생 모델을 할 정도로 인기 높은 미소년이지만, 하는 말 하나하나가 건방지다.
최근에 전학왔지만 일 관계상 학교에는 그다지 나오지 않는다.
  1. 별이 내리는 시절, 별이 내리는 때 등으로도 번역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