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DE엔드 파이리츠

초덴오 트릴로지
레드블루옐로

]

290px

1 개요

가면라이더X가면라이더X가면라이더 THE MOVIE 초·덴오 트릴로지 에피소드 옐로. 2010년 6월 19일 개봉. 각본가는 요네무라 쇼지.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덴오의 세계 이후의 후일담이며 등장인물은 기존작에선 카이토 다이키, 모모타로스 일당들이 등장하고 새로운 인물로는 시간경찰 쿠로사키 레이지와 인공 이매진 이브(가면라이더 덴오)가 등장한다, 새로운 라이더로 가면라이더 G 덴오, 기존 라이더의 극장판 폼으로 가면라이더 디엔드 컴플리트 폼이 등장.

이 작품 뒤에 이매진 애니메이션과 함께 가면라이더 W FOREVER AtoZ/운명의 가이아 메모리 예고가 나갔다.

2 등장인물

3 스토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카이토 다이키는 과거를 바꿔 보물을 찾기 위해서 덴라이너와 라이더패스를 강탈한다. 그때 바로 앞에 시간의 경찰인 가면라이더 G 덴오가 카이토를 체포하기 위해 등장. 카이토는 이에 맞서 라이오트루퍼 5인조까지 소환해가며 싸우지만 결국 털리고 체포된다. 그런데 "시간경찰은 이매진을 모두 체포해야한다"며 그들이 덴오로서 시간을 지켰음에도 불구하고 얄짤없이 체포하기에 이르는데...

한 번 체포되었다 탈출한 이매진 일동과 다이키는 다시 한 번 덴라이너를 타고, 다이키와 이매진 일동 모두가 11월 22일에 내려서 G덴오와 한바탕 싸움을 벌인다. 이 과정에서 다이키는 자기 뒤에 있던 과거의 자신이 들고 도망가던 케이스를 맞추기 위해 일부러 레이지의 총에 맞고, 성공적으로 금장 권총을 획득한다. 그리고 레이지에게 "내겐 한낱 종이쪼가리다. 하지만 누군가에겐 보물이야"라면서 일갈한다.

이 말을 듣고 레이지가 망설이자 이브는 쿠로사키 레이지가 퍼펙트하지 않은 인간이라면서 인간은 이래서 못 믿는다고 레이지를 내쳐버린다. 이후 스스로 G덴오로 변신해서 카이토를 쓰러트리고 과거에서 깽판을 치나 과거의 다이키 + 미래의 다이키가 변신한 2명의 디엔드에게 공격당한다. 이후 덴오 클라이맥스 폼과 디엔드의 협동공격을 맞고 날아간다.

그리고 이브에게 내쳐진 쿠로사키 레이지는 카이토 다이키의 "언젠간 인간을 믿을 수 있게 될 거다"라는 말을 듣고 다이키에게 케이스를 넘기는데, 그 케이스 안에 디엔드 케이-터치(이하 엔터치)가 들어있었다.

그리고 이브는 엔터치로 변신한 디엔드 컴플리트 폼과 어택 라이드 극장판(GEKIJOUBAN)으로 소환된 8인의 라이더[1]의 단체사격 + 올 라이더 킥에 소멸.

마지막은 다이키와 료타로, 코하나가 잠시 히카리 사진관 앞에서 이야기를 나눈 후에 덴라이너에서 오너와 역장의 볶음밥 골프 대회 + 쿠로사키 레이지가 직접 어머니가 운영하는 꽃집에 찾아가서 꽃다발을 삼 + 료타로의 커피 컵을 카이토가 훔쳐가서 커피를 마시는 장면으로 마무리.

분명 제목은 초덴오인데 초덴오가 안 나온다. 지크의 활약 따윈 없다. 사토 타케루 카메오 출연을 기대한 사람도 많았지만 역시 그딴 건 없었다. 히카리 사진관이 막판에 등장하고 카이토가 커피까지 마시지만 디케이드 패밀리 역시 등장이 없다.

여러가지로 뭔가 아이러니하지만, 맹탕스러운 다른 에피소드에 비해 트릴로지 작품군 중 가장 평이 좋은 에피소드이기도 하다. RED는 이게 라이더 극장판 작품인지 로맨스물인지 애매하다는 평이 꽤 있고 BLUE는 그냥 TV 스페셜 에피소드 정도면 딱 좋았을 거라는 평을 받는 경우가 많다.
  1. 가면라이더 G4, 가면라이더 류우가, 가면라이더 오가, 가면라이더 글레이브, 가면라이더 카부키, 가면라이더 코카서스, 가면라이더 아크, 가면라이더 스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