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토 타케루

ph2-1.jpg
프로필
이름사토 타케루
佐藤 健(さとう たける)
성별남성
직업배우
출신지일본 사이타마사이타마
생년월일1989년 3월 21일
신장170cm
혈액형A형
소속사아뮤즈
배우 활동 시기2006년 ~ 현재
소개링크공식 홈페이지

목차

소개

2016년 현재 "일본인 20대 남자배우 원톱"이라고 보면 된다. 20대 배우 중에서 본인 이름을 내걸고 드라마와 영화 모두 성공한 배우가 드물다. 핫한 스타라기보다는 연기파 이미지로 잘나가고 있다.

가면라이더 덴오에서 주인공 노가미 료타로 역을 맡아 1인 7역이라는 무시무시한 연기를 해 인기가 급상승했다[1]. 빙의만 7역에 료타로역까지 8역 그 외의 출연작으로는 사신의 발라드, ROOKIES, 비터 블러드,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솔개, 바람의 검심, 바쿠만, 세상에서 고양이가 사라진다면, 로미오와 줄리엣(부타이), 프린세스 프린세스D 등이 있다.

덴오에서 같이 출연한 나카무라 유이치[2]와는 데뷔작인 프린세스 프린세스D를 포함해 세 작품이나 같이 촬영했다. 그래서인지 서로 굉장히 사이가 좋다.

특기는 루빅 큐브와 브레이크 댄스. 하늘을 날 수 있는 능력도 있다고 한다[3] 같은 소속사의 뮤지션인 ONE OK ROCK이나 타카하시 유우와도 친분이 있어 기타도 배워서 간단한 코드의 곡도 칠 줄 안다[4].

중학교 때부터 춤을 췄기 때문인지 덴오에서는 류타로스 역으로 여러 번 브레이크 댄스를 추었다[5]. 참고로 감독은 브레이크 댄스가 특기인 걸 모르고 뽑았다고 한다. 그 외의 CF에서도 댄스가 들어간 CF를 몇 편 찍었는데, 상당히 잘 춘다.[6]

2008년도 같은 사무소 소속의 미우라 하루마와 함께 드라마 블러디 먼데이를 찍었다. 2010년에도 블러디 먼데이 시즌 2라는 후속작에 출연했는데 여기선 아예 미우라 하루마와 함께 더블 주인공이다.

그리고 메이의 집사에도 출연. 미즈시마 히로의 동생 역을 맡았다. 카부토의 동생 덴오인가 영화 BECK에서도 미즈시마 히로와 함께 출연[7]. 드라마 미스터 브레인에도 미즈시마와 함께 출연했다. 단 이쪽은 사토 타케루가 게스트 출연.

데즈카 오사무 원작의 영화 MW의 사전방영 스페셜의 제 0장에 출연하기도 했다.

여배우 이시하라 사토미와 함께 '로미오와 줄리엣' 연극을 한 적이 있다.

영화 바람의 검심의 주인공 히무라 켄신 역을 맡았는데, 덴오에서 보여준 얼빵연기와 시대물에서 보여 준 모습으로 딱 맞는 이미지와 연기를 펼치며 호평을 받았다. 료마전에서도 칼잡이 오카다 이조 역을 맡았는데, 둘이 비슷한 역할이었는지도 모르겠다. 마지막 전투신의 "불살의 의미, 역날검이오."라고 나지막하게 중얼거리는 장면에선 모두가 소름이 돋았다고.

2010년에는 'TRICK 3기 극장판'에도 출연. 또한 동년도에 마에다 아츠코와 Q10라는 드라마에도 출연했다. 덴오 이후로 오랜만에 연속드라마에서 주인공을 맡기도 했다.

2013년에 영화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 에서 주인공 천재 작곡가 아키 역을 맡아 열연했다.

2015년 드라마 "천왕의 요리사' 에서 주인공을 맡아 연기했으며, 평균시청률 14.9%의 호조를 보였다.

그리고 바쿠만의 실사극장판에서 마시로 모리타카 역을 맡게 되었다.

신종플루가 유행했을 때 신종플루에 걸려 활동을 휴식하기도 했고, 덴오 출연 당시엔 촬영 스케쥴로 몸에 무리가 왔는지 폐에 기흉이 생겼다. 젊은 나이에 고생이 너무 많다.

드라마 쪽 활약에 비해[8], CM 쪽은 꾸준히 활약하고 있어 2010년에는 무려 7개 이상의 CM을 찍기도 했다. 2011년도 3월만해도 벌써 두 개. 그 중 하나가 ID(껌)이다[9].

덴오에서의 이미지를 간직하고 있는 팬들은 다시 노가미 료타로 역으로 덴오 극장판에 출연해주기를 기대하고 있지만, 덴오 극장판이 충분히 많이 나와 더이상의 덴오 극장판은 과할 뿐더러 2012년 9월 방한에서 앞으로 덴오는 힘들 거라고 확인 사살을 했다###.

신장은 크다고는 할 수 없는 170cm의 중단신이다. 역대 헤이세이 가면라이더 시리즈 주인공들 중 뒤에서 두 번째[10]. 역대 가면라이더 시리즈 주인공들의 신장이 175cm에서 180cm 사이에 많이 몰려있는 것을 생각해 보면 확실히 작은 편이다. 이는 노가미 료타로라는 캐릭터 자체가 다른 주인공들[11]과는 달리 처음부터 약한 캐릭터라는 느낌을 강하게 주기 위함이 아닌가 싶다. 심지어 손자인 노가미 코타로역의 사쿠라다 도리보다 10cm나 작다(...).

Q10에 같이 출연한 마에다 아츠코와 스캔들이 대문짝만하게 떴다. 그것도 마에다가 AKB48을 졸업한 직후. 만취한 마에다를 공주님 안기로 안고 가는데 힘이 부족한지(...) 마에다의 힙이 다 까발려지는 민망한 장면이 연출되기도.

2013년 3월 6일, 아오키 코토미의 만화를 원작으로 한 영화 '그녀는 거짓말을 너무 사랑해'의 남자주인공 아키역으로 발탁되었다. 2013년 12월 개봉을 목표로 3월 중순부터 촬영을 시작한다고 한다. 기사

2014년 2월 27일, 히로스에 료코불륜을 저질렀다는 기사가 보도되어 일본 연예계를 발칵 뒤집어놓았다#. 사토 타케루 측은 불륜 사실을 부정하고 그냥 서로 친분이 있는 사이라고 일축했다.

현재 동세대 남자배우 중 가장 좋은 필모그래피를 쌓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참고로 명탐정 코난하이바라 아이를 매우 좋아한다고. 아오야마 고쇼와의 인터뷰 중 언급된 바 있다.
  1. 실제 방송분에서 목소리는 노가미 료타로에게 빙의한 각각의 이매진 역을 맡은 성우들이 연기했지만, 그 목소리가 딱 어울리게 각 이매진에 맞춘 연기를 선보였다. 특히 덴오 3화에선 모모타로스에게 빙의된 상태를 본인의 목소리 그대로 연기했는데 위화감 없이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런데 이것을 한국판에서도 한국판 성우인 이상헌이 그대로 연기했다.
  2. 사쿠라이 유토 역의 배우 나카무라다. 동명의 성우와 헷갈리지 말 것.
  3. 2013년도 5월 31일 쇼후쿠테니 츠루베 주관의 토크쇼 "A-STUDIO"에서 선보였(?)다. 사실은 지크의 특기
  4. 하늘을 나는 특기를 선보였던 A-STUDIO에서 타카하시 유우의 곡 "8월 6일"을 직접 연주하며 노래하였다. A-STUDIO 2013년도 5월 31일 방영분.
  5. 너무 춤을 잘 추는 바람에 슈트 액터들이 따라하느라 매우 고생했다고 한다. 덴오 토크쇼에서 슈트 액터들이 이걸 가지고 사토 타케루에게 따지기도.
  6. 롯데 껌 핏츠광고, 미츠비시 자동차 EK
  7. 나이 상으로는 동생이고, 유키오가 류스케의 영향을 많이 받긴 했지만 BECK의 경우 멤버 전원이 친구라 형, 동생 관계는 아니다. 물론 영화 오리지널 설정으로 간다면 형 동생이 되겠지만.
  8. 아직 드라마에선 얼굴 수준으로 활약하기보다는 조, 주연 레벨로 활약한다.
  9. 일본명 Fit's. 여기에서는 야마모토 히카루가 같이 나온다. 카뭉토 냥냐냥냐냥~
  10. 가장 작았으나 가이무의 등장으로 깨졌다.
  11. 대다수의 주인공들이 엄친아까지는 아니어도 어느 정도 완성형인 것을 생각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