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라리스 항공

Volaris
volaris-a320-rendering-620.jpg

250px
볼라리스항공
Volaris
홈페이지
IATA
Y4
ICAO
VOI
항공사 호출 부호
VOLARIS
항공권식별번호036
설립일2006년
허브공항티후아나 국제공항, 과달라하라 국제공항(국내선)
과달라하라 국제공항, 멕시코시티 국제공항(국제선)
보유항공기수50(+44기 주문)
취항지수40
항공동맹미가입
모기업Concesionaria Vuela Compañíade Aviación
S.A.P.I de C.V.
슬로건Vive Viajando.
지상조업사추가바람

1 개요

멕시코의 저가항공사. 본사는 멕시코시티 알바로 오브레곤구 산타페에 위치하고 있다. 회사명은 스페인어의 동사인 volar (날다)와 Polaris (북극성, 폴라리스)를 합친 것으로, 북쪽으로 가는 안내자 역할을 한다고 한다. 회사 이름에 걸맞게 국내선 허브는 멕시코 북부에 있는 티후아나이며 국제선 허브는 과달라하라. 멕시코시티는 국제선 분야에서 콩라인.

레거시 항공사인 아에로 멕시코와 멕시코의 또 다른 저가항공사인 인테르제트 항공와 경쟁관계이다.

2 운영

3 노선망

대한민국제주항공과 비슷한 상황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국내선 허브는 27개의 목적지를 가지고 있는 티후아나 국제공항이며, 티후아나를 중심으로 멕시코 각지로 가는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이외에도 과달라하라에서 21개의 목적지로 가는 항공편을, 멕시코시티에서 15개의 목적지로 가는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그러나 국제선의 경우 티후아나에서 출발하는 노선은 국경도시 특성상 없으며, 모두 과달라하라 아니면 멕시코시티 출발이다. 모두 미국으로 향한다.

쿠에르나바카, 만사니요레이노사로 가는 노선을 운항하기도 하였으나, 모두 단항하였다. 2008년에 레이노사, 2013년에 쿠에르나바카, 2014년에 만사니요로 가는 노선을 단항하였다.

4 보유 기종

모두 에어버스 A320 계열로만 운영하고 있으며, A320neo를 주문하였다.

추가바람.